-
-
부자의 말센스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김주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4월
평점 :
부자들은 어떤 말센스가 있다는걸까?
이 책의 제목이 호기심을 자극했다.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부자들의 말센스는 과연 어떤 것일까?
책 제목에서도 이 책이 궁금했지만, 가장 중요한 건 출판사를 보고 바로 신청하게 되었다.
{위즈덤하우스}에서 나온 책이니, 믿고 볼 수 있었다.
위즈덤하우스는 여성 작가의 글이나 여성 관련 자기계발서를 많이 펴냈던 것으로 기억 되는데,
위즈덤하우스의 책은 언제나~ 재미있고 유익했다~
기대했던 것 만큼 이번 부자의 말센스도 역시나 굿이었다~!!
앞으로도 위즈덤 하우스 책은 믿고 고민없이 볼 수 있을 듯 싶다..
그런데 이번 이 책의 표지는 다소 조금 위즈덤하우스 느낌은 아니였던 것 같은데...^^;; 뭐 이유가 있겠지....?
부자들의 말센스에 대해서 자신있게 알려주는 지은이 김주하씨를 나는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았다.
그런데 '주하효과' 라는 말을 당당히 쓰며 많이 유명하신 분이라는 것을 이 책을 읽어가며 알게 되었다.
컨설턴트 일을 하면서 매출이 상승되는 영업 비법 강좌도 많이 하고, 그런 노하우를 주하효과라고 부르며
"끌리는 사람은 매출이 다르다" 라는 책을 쓰고, 이번에 새롭게 "돈과 사람을 끌어단기는 부자들의 말센스" 라는 책을 냈다.
이 책은 부자들의 새롭고 신선한 관점을 통해 성립된 계약이나 회사 매출의 상승을 성공시킨 일례들을 소개하며 이야기를 시작한다.
그리고 정말 많은 방법의 고객 대응 화법과 많은 상황에서 어떻게 말하는 것이 계약을 성공시킬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구체적인 예시로 대화 내용을 정리하고 비교해놓은 부분들은 아주 눈에 쏙쏙 잘 들어온다.. ㅎㅎ
만화 그림형식으로 대화하는 모습이 독자의 이해를 더 쉽게 도와준다.
예시로 소개된 여러 상황들을 읽어보면 정말 지혜롭게 대처하고, 상대가 설득될 수 밖에 없는 대화 방법이 참 신통방통하다.
어떻게 저런 생각을 했을까? 싶은데 모두가 그 분야에 대해서 좀 더 연구하며 남다른 특별한 방법들을 터득하고 얻어진 결과물 이었다.
[세상에서 두각을 나타내려면 모두가 하고 있는 기존의 콘셉트에서 벗어나야 한다. 즉, 새로운 곳에 깃발을 꽂는 것이다. 나의 콘셉트를 명확히 하고 깃발을 꽂아
두면, 3년뒤 5년 뒤 10년 뒤엔 훨씬 더 전문가가 되어 있을 것이다. 경력까지 쌓이게 되니 말이다.] -본문 43쪽-
**** 기존과 다른 새로운 곳에 깃발을 꼽는다는 건 정말 대단한 일이다. 새로운 안목으로 세상을 읽을 줄 알아야 하고, 아직 아무도 없는 곳이기에 개척해서
홀로 설 수 있는 용기를 지녀야 할 것이다. 우선은 새로운 안목을 기르고 싶다. 어떻게 하면 그런 안목이 생길까? 우선은 독서의 힘을 기대해본다..
이 글에 인용된 소크라테스 일화가 아주 인상적이다.
먼저 이야기를 하기 전에 세가지 체에 걸러보세. 첫 번째 체는 '사실이라는 체' 라네.
자네가 지금 하려는 이야기가 사실이라는 증거가 확실한가?
두번째 체는 선이라네. 자네가 하려는 이야기가 진실이 아니라면 최소한 좋은 내용인가?
이제 세번째 체로 다시 한 번 걸러보세. 자네 이야기가 ''꼭 필요한 것' 인가?
-본문 202~203 쪽-
앞으로 이 세가지 체에 걸러서 이야기하는 습관을 연습해봐야 하겠다.
이래서 소크라테스~소크라테스~ 하나보다.....ㅎㅎ
[인간의 뇌는 언제든 원하는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이를 '신경가소성'이라고 부른다. 신경과학이 발달하면서 우리의 뇌가 고정적이지 않고 훈련을 통해 뇌회로응 재배열할 수 있다는 점을 밝혀냈다.
꾸준히 운동하면 관련 근육이 발달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자신이 되고자 하는 모습을 끝없이 반복해서 떠올린다면 과거와 상관없이 생각히 바뀌고,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인생이 달라진다.
당신이 희망하는 모습으로 자신을 재정의해보자.] -본문 239쪽-
작가가 말하는 부자란 그냥 돈이 많다는 의미가 아니다. 자신에게 무언가가 많다면 그 무언가의 부자인 것이다.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아서 친구도 많고 인정도 많이 받으면 관계 부자로도 볼 수 있고, 항상 잘 웃고 웃음이 많으면 웃음 부자 일수도 있으며
긍정적인 생각으로 가득차서 무슨 일이든 씩씩하게 해나가는 긍정 부자 일수도 있다. 중요한 건 물질적인게 아니더라도, 자신에게 많은 그 무언가들을 기반으로
노력하고 자신만의 콘셉트를 정해서 열심히 살아간다면 물질적인 돈도 함께 따라온다는 것을 이야기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