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반만 먹어야 두 배 오래 산다 - 오늘 마음먹으면 바로 실천할 수 있는 가장 쉬운 3일 간헐적 단식
후나세 슌스케 지음, 오시연 옮김 / 보누스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절반만 먹어야 두 배 오래 산다}

책 제목이 정말 확~~~ 꽂힌다~~!!!
소식의 중요성!
소식을 해야 오래 살 수 있다는 이야기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알고 싶어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이 책의 주제는 소식, 간헐적 단식, 효소단식 등을 하면 병이 나을 수 있다는 것이다.
어떻게 단식을 통해 몸이 변한다는 것일까?
현재 나는 갑상선저하증, 포도막염으로 약을 복용중이라...이 책에서 꼭 그 해법을 얻어서 실천하고 싶었다.

단식이 왜 몸에 좋은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 책이 쉽게 이해를 도와줄 것이다.

<단식이 건강에 좋은 10가지 이유>
1. 체질 개선
2.기억력 상승
3.에너지를 올바르게 사용
4.숙변 배출
5.환경 독소 배출
6.혈관 노화방지
7.유전자 활성화
8.스태미나 강화
9.면역력 증대
10.활성산소 감소

《모든 병은 몸속 독에서 생기고, 몸속 독에는 '음식'의 독과 '마음'의 독이 있습니다. 음식의 독은 대사 능력 이상으로 음식을 섭취할 때
몸속에 노폐물로 쌓입니다. 즉 과식으로 인한 독입니다.
마음의 독은 고민이나 불안을 느낄 때 아드레날린처럼 유해한 호르몬 형태로 발생합니다. 독사 서너 마리의 독에 필적하는 맹독이지요.
이 독이 온몸을 돌아다니면 기분이 나쁘고 속이 메슥거립니다.
단식은 몸속 독을 3단계에 걸쳐 신속하게 배출, 분해, 정화합니다.
-본문 p. 31 중에서-》

이 책에서는 우리에게 단순히 단식의 방법만을 알려주려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왜 우리가 적게 먹어야 건강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싶어한다. 좋은 음식을, 좋은 영양소를 많이 먹는 것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우리가 배워왔던 영양학에 대한 이야기들이 사실은 의료업계와 식품업계, 낙농업계, 대기업 등 많은 이권의 개입으로 잘못된 세뇌를 당했다는 것을 일깨워주고자 함이 더 크게 느껴졌다.
또한 단백질을 중시하고 육식섭취를 좋은 단백질 공급으로 알고 있는 점도 우 잘못된 인식이라는 점을 재차 강조한다.

근대 현대 사회의 기본 학설로 여겨졌던 '포이트 영양학'의 문제점을 폭로하면서 그 배후에는 강대한 식육산업과 군부가 있었음을 말해주고 이제는 포이트 영양학의 잘못된 믿음을 제대로 알리고자 한다.

【제 2장 먹지 않았을 뿐인데 만병이 낫는다】 에서는 각종 여러 질병이 단식을 통해서 어떻게 낫게 되는지 정리해서 설명해 놓았다. 정말 많은 질병의 종류를 설명하느라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지만, 기본적인 원리를 알기 쉽게 전해준다. 아마 이 부분을 읽으면 "단식이 만병통치야??" 라고 생각이 들것이다..ㅎㅎ

이 책을 읽으면 단식은 정말 인간의 몸에 치유의 효과를 보여 줄 것이라는 생각과 더불어, 현대 의학에 대한 의구심을 품게 될 것이다.
우리가 믿었던 의료 의학이 과연 인간의 생명과 치료를 목적으로 발전되었는지...
인간의 질병이 시장경제 원리에 의해서 의료계에도 이용되고 있다는 점을 인지하게 해준다.
덜 먹으면 질병이 사라질텐데.. 그 방법을 알려주지 않고 약으로 치료하려는 현대 의학에 대한 저자의 고발 정신을 이 책 중간중간에 계속 확인할 수 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수많은 실험과 보고서들...
소식으로 더 건강해짐을 입증하는 많은 실험과 보고서들이 은폐되고 학계에 제대로 보고되지 못한 일련의 일들을 밝히고 있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앞서 말했듯이 과식으로 인한 질병 환자가 필요한 의료계 및 식량소비가 되야 발전하는 식품회사들의 이권 챙기기로 조장되고 있다는 얘기이다.

열량을 제한하고 소식하는 것이 노화 방지와 질병 치유를 위해 중요하다는 것, 그리고 우리가 이 것을 깨닫고 실천하기 위해서는 잘못 알고 있는 내용들을 바로 잡아야 한다는 것이다.

동물성 단백질(고기, 달걀, 우유 등)이 최악의 발암물질
우리는 오래도록 믿었던 고기, 달걀, 우유의 맹신으로부터 과연 벗어날 수 있을까?

아들 둘을 키우는 나는 이런 소식, 채식에 대한 책을 읽은 후 바로 실천의 중심을 못잡는다...
과연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믿고 있는, 이 동물성 단백질을 아예 먹지 않게 할 수 있을까?
양질의 영양분이라고 생각했는데..오히려 질병 유발의 원인이라니..
책으로 알게 되었는데도.. 실천이 바로 안되는 것은 .. 우리가 근대 포이트 영양학에 정말 지독한 세뇌를 당한 듯 싶다...
그래도.. 알았으면 실천하는 것이 중요~!! ^^
앎보다 중요한 것은 실천~!

저자는 단식을 통해 질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으며, 단식이 가져오는 효과의 기본 원리를 쉽게 설명하였다. 그리고 단식의 중요성을 독자들에게 꼭 전하고 싶어하는 진실성이 느껴진다.

숙변 배출의 중요성
숙변이 몸에 얼마나 나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도 자주 설명이 나온다. 이 숙변을 배출하기 위해서 바로 단식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우리 몸에 음식물이 들어오지 않으면 몸속에 있던 성분들을 쓰기 시작하는데.. 마지막 과정에서 숙변도 배출된다는 내용이다.

직접 단식을 시도해보고 그 치유 능력을 내 몸을 통해서 직접 느껴보고 싶다.
과연... 참을 수 있을까??? ^^? 우선 쉬운 간헐적 방법 중 하나 골라서 스따뜨~!!

절반만 먹어야 두배 오래 산다 / 후나세 슌스케 지음.오시연 옮김/ 보누스/ 20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