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22 : 페루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22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20만 부 돌파 시리즈인 어린이 첫 세계사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22.페루>편이 나왔다.

많은 어린이들이 직접 고르고 세계사를 재밌게 접할 수 있는 책으로도 유명한 책이다.

고고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페루 여행을 떠나보자.




카카오프렌즈 친구는 페루에 2개의 퍼즐이 있다는 것을 알고 출동한다.

이번엔 페루여행이다.

페루 편에서는 나스카 문명의 미스터리인 나스카 라인과 밑에서는 보이지 않는 공둥도시 마추픽추, 콜카 캐니언과 신성시 한 커다란 새 콘도르.

그리고 하얀 새똥으로 인해 전쟁이 일어난 새똥 전쟁, 티티카카 호수의 이야기들을 알 수 있었다.




카카오친구들과 함께한 페루 여행 재미있었다.

가장 신기했던건 나스카 라인이었다.

경비행기를 타고 높은곳에서 보거나 전망대에 올라가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한번쯤은 실제로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준희도 커다란 그림을 그렸다는것에 대해서 신기해하고 오랜시간동안 유지되어 온 것에도 신기해했다.

준희랑 같은 생각이다.

그리고 비니쿤카의 이야기를 들으면서는 마음이 복잡해졌다.

빙하로 덮여있는 곳이 지구온난화 때문에 빙하가 녹아서 드러난 것이라고 한다.

색색깔의 모습을 띄는 모습은 예쁘지만 지구온난화 때문이라는 이야기에 마음 한켠이 무거워지기도 했다.

페루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지만 환경오염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시간이기도 했다.

아이와 하께 방구석에서 세계 여행을 하면서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접하고 새로운 지식을 습득할수도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

페루도 기회가 된다면 꼭 가보고 싶다.



아울북에서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