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해낼 수 있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나는 해낼 수 있다

저자 : 보도 섀퍼

출판사 : 소미미디어

 

<나는 해낼 수 있다> 라는 보도 섀퍼의 책을 읽는 내내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 독자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자기계발서야 말로 진정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자신감이 없으면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아 삶의 활력이 없기 때문이다. 삶의 활력이 생긴 다음에는 다른 것들은 자동적으로 이루어진다. 삶의 활력은 높은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감정이 만든다. 높은 에너지의 기분 좋은 감정은 우리 모두를 성공의 길로 안내한다. 보도 섀퍼의 다른 책처럼 <나는 해낼 수 있다>도 전쟁터와 같은 인생살이에서 좌절감과 패배감에 찌든 사람, 그리고 인생을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에게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할 것이라 확신한다. 많은 독자들의 일독을 강추한다. 좋은 책을 출간해준 보도 섀퍼와 소미미디어에 감사를 전한다.

 

책 내용 중 일부를 소개하면

 

당신은 유약한 존재가 아니고 스스로 유약하다고 느낄 뿐이다. 자신의 감정을 자신의 존재와 혼동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감정은 수시로 변하기 때문이다.

 

나이가 들수록 분명해지는 생각이 한 가지 있는데, 그건 바로 남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삶을 사는 것도 괜찮다는 거다.

 

건강한 자의식을 지녀야먄 충만하고,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

 

난 내가 자랑스러워, 난 성공할거야, 난 할 수 있어라고 확신할 수 있다면 계획하는 모든 걸 해낼 수 있다.

 

스스로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가장 멋지고 가장 좋은 것들을 자신의 삶 속으로 끌어당긴다.

 

뱀은 우리에게 두 가지 거짓말을 한다. 너는 그다지 괜찮은 사람이 아니다. 너는 해낼 수 없다.

 

나의 이야기를 써나가는 것이 당신을 행복하게 한다.

 

지금 이 순간 우리 눈에 보이는 자신의 모습이 온전한 나의 형상이 아니다.

 

우리가 스스로를 사랑하고 받아들이면, 좋은 친구들이 마법에라도 걸린 듯 우리에게 다가온다.

 

내게는 이 세상을 좀 더 아름다운 곳으로 만들 기회가 있다.

 

남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삶을 살아도 괜찮다. 남들이 그 삶을 이해할 필요도 없다. 그것은 당신의 삶이니까.

 

반복하면 강화된다.

 

우리 뇌에 중요한 것은 긍정적인 기억의 개수이다. 긍정적인 사건의 질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주변 사람들을 잃을까봐 두려워하지 마라. 이보다는 주변 사람들 모두의 마음에 들기 위해 당신 자신을 잃어버릴까 두려워하라.

 

죄책감을 느끼지 않고 분명하게 거절하는 법을 익혀라. 당신이 원하지 않는 일들을 하기에 인생은 너무 짧다. 지금 당장 그런 일을 멈춰라.

 

만일 당신이 두려움을 선택했다면 스스로를 가둘 감옥을 선택한 셈이다.

 

당신이 무엇을 염려하고 두려워하는지를 분명하게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려움은 항상 정체가 모호할 때가 가장 치명적이다. 두려움은 우리가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가 제일 강력하다.

 

힘든 시간을 겪어내려면 당신의 일을 사랑하라. 힘들지 않다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어떤 일도 당신에게 해롭지 않다. 모든 일은 당신에게 유익하다.

 

당신 자신을 큰 사람이라고 느낀다면 당신은 큰 사람이다. 정말로 모든 것은 자의식에 달려있다. 탄탄한 자의식을 가진 사람만이 행복과 성공을 누릴 수 있다. 자의식이 강한 사람이 주어진 문제를 더 잘 해결한다.

 

잠시 울고, 소리치고, 자신에 대해 의구심을 품어도 좋다. , 그리고 나서는 가던 길을 계속 가고, 당신이 정말로 원하는 일을 완수하라.

 

삶 속의 모든 부분이 완전히 평탄해야만 행복할 수 있다고 여기는 사람에게는 행복한 시간이 아주 드물다. 인생에서 단지 행복만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결국 우울함을 느끼게 되어 있다. 행복만을 추구하기보다는 각자의 삶의 의미를 추구하는 편이 더 낫다. 삶의 의미가 분명하면 자신감도 강해진다.

 

자의식이 편안한 삶을 보장해 주지는 않는다. 자의식이 보장해 주는 건 충만한 삶이다.

 

감정을 다룰 줄 알면, 당신이 필요로 한 만큼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그러면 당신이 원하는 만큼의 추진력과 동기도 생긴다.

 

경제적 자유와 정서적 자유를 이룩할 수 있는 마법의 말, “나는 해낼 수 있다.”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chae_seongmo

#나는 해낼 수 있다#보도 섀퍼#소미미디어#김주난작가#60대프로자기계발러#66일습관혁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