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이기적 정보처리기능사 필기 기본서 & 기출공략집 - 동영상 무료 제공 & 시험장까지 함께 가는 핵심이론 2022 이기적 정보처리산업기사/기사/기능사 시리즈
홍태성.영진정보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이기적 정보처리기능사 책을 택한 이유는 동영상 강의 때문이었다. 어떤 유튜버를 통해 이기적 수험서로 공부하는 걸 봤는데 강사님이 아재 개그 같은 걸 하시면서 암기하기 쉽게 알려주시는데 그게 은근 공부할 때 도움이 많이 된다는 거였다. 다른 후기들을 봐도 강사님이 마치 앞에 있는 것처럼 설명 해줘서 좋다는 후기들도 많았기 때문에 이기적을 선택하게 되었다. 개인적 이유를 추가하자면 작년에 웹디자인 기능사 필기를 이기적으로 독학해서 땄기 때문에 나랑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어 또 이기적 수험서를 선택하게 되었다.


수험서도 타입이 다양하게 있는데 나는 선지식이 거의 없는 상태였어서 가능하면 이론을 충분히 설명해 주는 교재가 필요했다. 이해가 안 가는데 암기만 하라고 하는 게 제일 어렵다 ㅠ 이해가 되면 암기는 저절로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시간이 좀 걸려도 이론을 튼튼하게 밑바탕에 깔아두고 싶었고, 그래서 필기 기본서랑 기출 공략집이 같이 있는 교재를 구매했다.


그렇다고 해도 역시 이론 보다 모의고사를 푸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는 것 같다! 이기적스터디카페에 가입해서 수험서 구매 인증을 하고 모의고사 2회분과 PDF 핵심 요약본을 받았다. 수험서를 들고 다니긴 어려우니까 출퇴근하면서 핵심 요약본 훑어보는 것도 공부에 꽤 도움이 되었다. 이론 진도를 다 나가지 않았지만 이기적에서 제공하는 CBT 모의고사를 돌렸을 때 계속 합격 점수가 떴다. 오히려 점수가 나와주니까 공부에 손이 안 가기 시작했다 ㅋㅋ 그래도 마지막까지 긴장 놓지 말고 합격해버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