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겨놓고 싸우는 주식투자 - 우슬초의 e토마토 투자클럽 시리즈 3
김웅성 지음 / 새빛 / 201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책 처음 표지에 이런말이 나온다

"심리를 지배하는 자가 시장을 지배한다"

심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책에서도 거의 모든 부분은 투자자의 마음에 모든것이 달려있다고 말해준다.

정말 주식투자를 한번이라도 접했던 분들은 많은 부분에서 고개를 끄덕일꺼라고 생각한다.

이책에서는 투자의 마음가짐 그리고 큰틀에서 시장의 흐름을 분석하는 글들이 대부분이다.

그리고 투자를 함에 있어서 주의할점 백전백패를 통해서 이렇게 하면 실패할것이라고 우슬초님은

확실히 힘주어 말하는 부분까지 투자자의 마음 다스리기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리고 남이 정립해놓은 투자기법 그리고 차트를 통해서 투자할려고 하지말고

장이 마치고 매매일지를 적는습관 그리고 그 매매일지를 통해서 반성을 하고 그리고 앞으로

어떤식으로 투자를 할것인지 시장관점에서 생각하고 투자를 하면 고수의 길로 들어설수 있다고 한다.

매매일지를 작성을 한다면 자기만의 투자방식을 만들수 있을것이고 그에 따라 수익도 날것이라고 한다.

다른 주식책을 보지 않고 이 책을 처음보는 독자들은 뭐야 이책 기법이나 이런것들은 하나도 없잖아?

하고 실망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난 이책이 초보투자자에게는 꼭 필요한 책이라 생각한다.

먼저 심리를 다스리고 그리고 기술적분석,기본적분석 살을 붙이는게 어떨까?생각한다.

그리고 책에서 2%손실이 나면 손절매를 하라.연습을 하라는 부분이 있는데

정말 자신이 없다면 모의투자를 통해서 연습을 해도 된다고 생각한다.

끊임없는 노력과 시장을 보는눈을 키운다면 고수의 길도 멀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책을 읽고 심리를 먼저 다스리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