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57 - 내 뜻을 알려라! 신호 信號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57
유대영 지음, 정수영 그림, 강용철 감수 / 아울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사용하는 어휘에는 한자가 많다. 신문이나 간판, 책에서 한자를 접할 때가 많았지만 요즘 아이들은 예전만큼 한자와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적다. 독서량도 많이 줄어 다양한 어휘를 습득하지 못한다. 문자나 카카오톡, 친구들과의 대화에 줄임말을 많이 사용하면서 언어 파괴 수준으로 느껴질 때도 많다. 아이와 대화를 하다보면 내가 사용한 어휘를 이해하지 못해 흐름이 뚝뚝 끊어진다는 느낌을 받을 때도 있다. 책을 읽다가 모르는 어휘 때문에 책의 흐름을 이해하거나 의미를 파악하는데 어려워 하는 경우도 많다. 

마법천자문이 처음 나왔을 때 어려운 한자를 친근한 오공이라는 캐릭터를 사용하여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획기적인 기획으로 아이들보다 부모들이 더 좋아했던 기억이 있다. 이 책을 통하지 않고 이 한자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을까 싶은 어려운 한자도 쉽게 접할 수 있게 했다. 57권 신호에는 어른인 내가 익히기에도 어려운 한자가 등장한다. 아이가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아 어?라고 반응하는 어휘도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한자는 음절마다 의미로 하나 하나 풀어서 이해할 수 있어서 어휘력과 이해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추가로 제공된 카드로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건 처음부터 마음에 들었다. 필수 어휘와 연관된 단어가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등장해서 어휘력이 폭발할 수 있다. 57권에는 삼장이 등장하여 더 흥미로웠다. 57권 초판 한정으로 작가의 메시지와 사인도 있는 특별 엽서를 증정하고 있다. 

학습만화가 많이 출간되고 있는데 학습만화계의 베스트 셀러 2,000만부 판매 신화를 달성했다. 청소년 권장 도서에 항상 포함되어 있는 베스트셀러 학습만화다. 업그레이드 된 AR 학습을 통해 자연스러운 한자 학습이 가능하다. 실전 테스트에는 24개 유형의 퀴즈를 풀 수 있는데 수준이 점점 높아지는 것 같다. 집중해서 읽지 않았으면 문제를 푸는게 쉽지 않다. 긴 글을 읽고 푸는 문제는 문해력과 어휘력, 이해력을 요하는 문제들이 많다. 어휘를 통해 나만의 문장을 만들 때 특히 어려워 했는데 57권에는 특히나 보통 때 잘 사용하지 않는 어휘가 많아서 더 그랬던 것 같다. 어떤 어휘를 풍성하게 만나게 될지 58권 다음 이야기가 기다려진다. 한자를 재미있게 익히고 싶은 분들, 독서를 하지만 독해나 이해력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이 책을 읽으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