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수원을 점령하라 사계절 중학년문고 4
황선미 지음, 김환영 그림 / 사계절 / 200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수원을 점령하라'라는 책을 읽었다.  

이 책에서 쥐들이 과수원을 점령하려고 할 때가 가장 떨렸다. 

'진짜 과수원이 쥐들의 것이 되는건 아니겠지..' 하는 생각이 들면서 불안했다. 

하지만 그 때 호피(과수원에 사는 고양이)가 철조망 위에 나타나서 과수원의 구원병이 되주었다. 

호피가 발바리를 봐서 좋은 곳을 가르쳐 주었지만 심술쟁이 왕쥐는 어떻게 되었는지 모른다고 한다. 

발바리는 다른 쥐들이 호피를 놀리고 무시해도 그러지 않았기 때문이다. 

발바리는 참 현명한 쥐 같다. 

왜냐하면 발바리는 호피를 놀리지 않은 이유가 바보를 놀리면 나도 똑같이 바보가 되는것 같아서 그랬다고 한다. 

발바리는 호피를 바보라고 생각했나보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오리들의 멋진 나들이가 나왔다. 

할머니 없이 과수원 밖에 나갔다가 길을 잃을 뻔 했다. 

(오리)대장도 길을 잘 몰랐었다보다.   

그 때 다행이도 할머니가 나타나셔서 손수레에 타고 무사히 과수원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나무귀신, 찌르레기 이야기도 나왔다. 

모든 이야기가 감동 깊었다. 

책은 나에게 꼭 하나의 선물을 준다. 

이번 선물은 아마 따뜻함 이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