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닷물은 왜 짤까요? 왜 그런지 정말 궁금해요 6
아니타 가너리 지음 / 다섯수레 / 1996년 5월
평점 :
절판


엄마께서 추천해주셔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사실 처음에는 바닷물이 왜 짤지 자세히는 잘 모르고있었다. 

그리고 정말 궁금한점이 있었다. 

'홍해가 정말 붉을까?'도 정말 궁금했지만 왜 붉은지도 모르고 있었다. 

그런데 이 책을 펴보니 내가 궁금한 점이 모두 다 나와있었다. 

나는 찬찬히 이 책을 처음부터 보다가 홍해가 진짜 붉는가를 설명해주는 페이지를 피게되었다. 

홍해는 정말 붉고 왜 붉냐면 바다 및에서 자라는 빨간 식물에게서 나오는 빨간 액체(?)때문에 홍해가 된다고 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밌는 말이 있었다. 

홍해에서 헤엄친다해도 살이 붉게 물들지 않는다는 말이다.  

이 마지막말이 나를 미소짓게 만들었다. 

이 책이 나에게 준 선물은 '지식'이다. 

"책아, 나에게 지식을 선물해 줘서 고마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