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달 수수께끼 12띠 숨은그림찾기 - 12간지, 4대 명절, 24절기
유재숙 그림 / 상상의집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12달 수수께끼 12띠 숨은 그림찾기에요~~



1월~12월까지

12간지,4대명절,24절기와 수수께끼가 290개나 수록이 되어 있어요~!



수수께끼 책이라고 우리 큰아이가 너무 좋아했어요!!

1월달은 쥐가 주인공이에요~~


이렇게 24절기 1월 소한 에 대한 정의가 간략하지만 알기쉽게 나와있어요!!

소한은 작은 추위라는 뜻이지만 실제 겨울중 가장춥다네요~
저도 몰랐던 유익한 정보들 ㅋㅋ
요즘 드는 생각인데 아이들책 읽으며 엄마도 같이 공부가 된다니까요~~


수수께끼를 풀며 1월의 동물 쥐 5마리를 찾아보는거에요~~
수수께끼 정답은 몇페이지 뒤에 있어요~
ㅋㅋㅋ이거 푸는 재미도 있답니다~


어때요???

기어다니는 북은???

공중에 그물쳐놓고 먹을 것을 구하는것은??

정답을 알겠나요??쉽기도하고 재밌어서 아이들과 퀴즈를 맞추는 재미도~~좋아요!!


명절 ,절기, 풍속 등에 대해 알려주기도 해요!!



이렇게 그림표로 나와있으니까 한눈에 보이고 정말 좋네요~~


단오는 모내기가 끝나고 여름으로 접어드는 음력 5월5일이래요~

그림보시면 단오때 하는 풍습들이 예쁘고
알기쉽게 그려져있어서 글자만 보는게 아닌 이미지로 머릿속에 쏙쏙 박힐것같아요!!

우리 나라 4대 명절~

설날 한식 단오 추석에 대해 알려주어요!


삼복에 대한 이야기도 있어요!
복날 먹는 보양음식도요~~

여긴 열두띠  동물이야기가 있어요~

자 (쥐)축 (소)인 (호랑이) 묘 (토끼)
진 (용) 사 (뱀) 오 (말) 미 (양)
신 (원숭이) 유 (닭)  술 (개) 해 (돼지)


우리 그림 속 열두 띠 동물들을 찾는것도 있어요!ㅋ이렇게 보니 새롭네요!


저 백로에 대해 처음 알았네요!
추수 끝나고 가장 한가할때 여자들이 친정집 찾아가는 거래요!ㅋ



그림이 다 말해주고있어요~~

''엄마 보고싶었어~!''
''아이고 우리딸!!''

그림속에 모든 이야기가 다 있답니다!!!

정말 작가님이 표현을 재밌고 쉽게 해주셨어요!!

입동무렵 김장김치 담그는 그림을 보고 이번 김장김치 담글때 아이에게 설명해 줄수 있겠네요!

수수께끼도 풀며 여러가지 지식도 쌓고~~

정말 좋은 책이네요~~

어른인 저에게도 유익한 상식이 쌓이는 좋은 내용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