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일에 공룡이 왔어! 가치만세 3
고여주.위혜정 글, 김중석 그림 / 휴이넘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생일날 공룡이 온다면 아이들이 얼마나 기뻐할까요?
7세 전후의 아이들이라면 공룡에 한참 관심을 가질때라서 더욱더 그러하겠지요. 
휴이넘 가치만세<가치가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시리즈 
세번째 이야기  [내 생일에 공룡이 왔어!]입니다.

가치만세 시리즈로는 첫번째로 나왔던 매일 지각하는 기찬이가 
마음의 자명종을 가지게 되는 [으악! 늦었다!]을 미노군이 참 좋아했던지라
세번째 이야기 [내 생일에 공룡이 왔어]가 어떨지 참 궁금했었답니다.

가치만세 시리즈의 세 주인공 기찬,이호,사랑 이가 나오니 
책을 드는 순간부터 미노군은 친근감을 가지고 보더라구요.
물론 세 주인공을 그린 것이나 전체그림풍이 현란한 색채가 아니라 수수한 색채이며 
마치 아이들이 쓰싹쓰싹 그린듯한 그림풍이여서 아이들이 좋아할만 하겠더라구요.

사랑이는 생일날 설레는 마음으로 친구들을 데리고 집으로 오지만
엄마는 회사일로 바빠서 미쳐 오지도못한 썰렁한 집안을 보게되네요. 
하지만 사랑이의 친구들은 조촐하게나마 초코파이에 초를 켜고 생일축하를 해준답니다.
로봇, 공룡 장난감과 함께...
그런데 바로 그때 장남감이였던 로봇과 공룡이 어마하게 커졌고
사랑이와 친구들은 로봇, 공룡과 함께 신나는 모험을 떠나게 된답니다.
배를 타고 바다를 나아가다 고래에 잡아먹혔다가 다시 살아나 
무서운 고릴라가 있는 섬에 도착했다가 겨우 탈출해 배에 오르니 벌써 해가 지고있네요
그 모험들속에서 진짜 공룡 아파토사우르스, 로봇와 함께
아이들이 재치있게 대처하여 고래도, 고릴라도 무찌르는 모습이 참 재밌더라구요.

물론 이것은 사랑이가 친구과 함께 엄마를 기다리면서 꿈을 꾼 내용이랍니다.
아이들은 꿈을 많이 꾸는것같아요. 
또한 꿈과 현실을 가끔 구분하지 못하고 자기가 꾸었던 꿈이야기를
실제 자기가 겪은 이야기처럼 엄마에게 해주기도 하구요. 미노군이 그렇더라구요^^ 

그렇지만 이 시기야말로 마음껏 상상하고, 
자기가 하고픈일을 꿈으로 마음껏 꿀 수있는 시기가 아닌가합니다.
그런 꿈, 상상이 가득한 [내 생일에 공룡이 왔어!] 미노군과 재밌게 읽었습니다. 

가치만세 첫번째 이야기 [으악 !늦었다!]는 자기스스로 아침에 일어나는 습관을 
들이게하는 교훈적인 내용이였다면
세번째 이야기 [내 생일에 공룡이 왔어!]아이들에게 상상과 꿈을 가지게하여
아이들이 쉬어갈수있는 책
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