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1 프로젝트 PROJECT 과탐 지구과학 1 S (2026년용) - 단기 특강서 고등 531 프로젝트 (2026년)
김두섭.임경란 지음 / 이투스북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용 정리): 어느 정도의 개념이 정립 된 상태에서 개념을 다시 한 번 짚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지엽적인 부분도 챙길 수 있도록 내용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해당 개념에 대한 출제 빈도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개념의 경중을 파악할 수 있고, 대표적인 기출에 대해 자료 분석도 되어 있어 자료를 분석하는 눈을 키울 수 있습니다.



(기출 변형 문제): 수능, 평가원, 교육청 기출 문제를 변형하여 구성되어 있기에 풀었던 기출을 정확히 알고 있는지, 기출 속 자료를 알맞게 분석한 건지 확인하는 계기를 만들어줍니다. 기출을 여러 번 풀고 나면 기출은 다 안다는 착각에 빠지기 쉬운데 이런 변형 문제들을 통해 놓친 사소한 부분들을 배워가면 좋을 것 같아요.



(예상 적중 문제): ebs 수능 특강의 3점 수능 테스트 문제와 유사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책날개에 기본 개념만 담겨있는 수능 특강과 달리, 빈칸이 있어 개념을 한 번이라도 더 점검할 수 있게 해줍니다. 기본 개념을 점검한 후 기본적인 개념을 넘어서 한 번 더 생각하게 만드는, 수능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단원 예상 적중 자료 정리): 다른 탐구과목과 비교되는 지구과학의 특징, 자료 분석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분석 포인트가 적혀져있어 어떤 방향성으로 이 자료를 바라봐야하는지 알 수 있고, 자료 집중 분석 빈칸을 통해 핵심 포인트들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개념, 기출이 어느 정도 완료 된 상태에서 N제로 넘어가기 직전 보기에 가장 적합한 문제집인 것 같아요. 제가 하루 만에 풀고, 채점, 오답정리를 다 했을 만큼 부담감 없이 풀 수 있는 문제집으로 빠르게 정리하고 넘어가는 용도로 좋습니다. 저도 내용정리에 나온 추가적 지엽, 틀린 문제에 대해서 다시 정리하면서 지구과학 개념이 더 명확해졌고 앞으로의 공부의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작년에 지구과학을 했던 반수생분들도 풀어보시면 개념을 기억해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