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일주 가이드북 - 대한민국 전국일주 여행 백과사전!, 2019 최신 개정판
유철상 외 지음 / 상상출판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국내나 해외 여행을 계획 할 때 SNS 검색을 통해 여행지를 선택하는 편이다. 이 과정에서 조금 의문이 가다가 짜증이나는 부분이 있는데 사람은 생각하는 게 다른데 왜 항상 똑같은 여행지를 추천할까. 난 새로운 곳을 원하는데 SNS 속 사람들은 모두 똑같은 곳을 추천한다. 그럴때는 핸드폰을 잠시 내려놓고 가이드북에 눈을 돌려보자!

 

본문에 들어가기 앞서 저자의 말이 쓰여있다. 읽어보니 4명의 저자 모두 여행을 좋아하는 공통점이 있었고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는데 어쩐지 믿고 여행 계획을 잘 짤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상세한 목차는 처음인 것 같다. 총 10개의 파트로 나눠져 있으며 눈에 익은 여행지도 보이고 낯선 곳도 많다. 설레는 마음으로 다음 페이지로 넘겨본다.

 

타이틀부터 흥미를 확끄는 공짜 여행지가 가득 쓰여져 있다. '여행=돈'인 만큼 공짜 여행지를 활용하여 여행 경비 줄이기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고속도로에서 지나칠 수 없는 휴게소! '이렇게 많았다고?'할 만큼 고속도로별 많은 휴게소 맛집들이 소개되고 있다. 가격까지 쓰여있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들었다.

 

책을 읽으면 저자들이 더 정확하고 알찬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해 얼마나 고심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여행에 대한 애정도 느낄 수 있었다. 책을 읽는 우리들은 이 가이드북 덕분에 쉽게 여행 계획을 짤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관광지로만 가득한 책이 아니다. 추천 숙소부터 체험, 맛집까지 나의 여행을 컨설팅해주는 책이다.

 

바쁘게 흘러가는 하루, 반복되는 일상 속 생기와 활력을 잃은 우리들 세계일주 말고 전국일주로 떠나보는 게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