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업 4.0 - 헤어 비즈니스 시장의 판을 바꾸는 남자
카이정 지음 / 라온북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성비에서 이제는 가심비로 돈의 가치가 진화되고 있다.

가격 대비 성능을 중요하게 생각했던 XY세대에서

심리적 만족을 모든 것의 기준으로 삼는 MZ세대로의 변화가 시작된 것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체인지업4.0>이란 책을 읽어볼 수 있었는데

이 책은 헤어 비즈니스 시장의 판도를 바꾸기 위해

만족이라는 본질로 승부하는 4세대로 헤어시장의 모든 것들을 새롭게 만들어 낸

카이정 저자의 경영철학과 성공스토리가 담긴 책이다.

지금의 MZ세대는 나를 위한 서비스를 추구하기에 헤어스타일에 있어서도

나의 개성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헤어 디자이너를 찾아

대형 숍보다는 프라이빗 공간에서 나만을 위한 집중된 서비스를 원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오마카세 전략이 유행처럼 확산되고 있는데

실제로 카이정헤어도 오마카세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해주고 있다.

또한 시그니처 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시그너처를 전략화하고

20~30대 직장인 고객들을 위해 모든 서비스와

자신 있는 메뉴들을 프로모션으로 구성하여

전문성과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가장 큰 동력원이 되었다고 이야기하며

헤어 비즈니스의 판도가 바뀌었음을 알려 주고 있다.

그리고, 지난 코로나19 팬데믹 위기 속에서 카이정 헤어는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다는 점을 주목해 보았을때

시스템 구축을 통한 데이터 경영과

고객의 취향을 명확히 파악하는 본질 경영을 통해

지속성장할 수 있었던 것이다.

남들과 같은 방식으로는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가 힘들고

고속 성장을 이뤄내기도 어렵다.

이 책은 헤어 비즈니스 마케팅뿐만 아니라

인간의 본질의 욕구와 고객은 어떤 만족을 원하는가에 대한

본질에 대해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본질에 대한 이해와 통찰을 통해 끊임없이 시스템을 구축해 해 나가는 것이

경영성장의 해답이자 경영을 대하는 기본자세임을 일깨워주고 있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