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0분 독서 - 자녀의 성적을 올려주는
이시다 준 지음, 김욱 옮김 / 북포스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하루 10분 독서로 어떠한 효과를 이루어 낼 수 있는지 궁금증을 안고 책을 읽었다.

특이하게도 행동과학적인 측면에서 독서하는 습관을 익힐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차례를 보니 그동안 알고 싶어했던 것들이 많이 있었다.

급한 마음에 <어렸을 때부터 읽지 않으면 효가가 없을까요?>를 먼저 읽었다. 

   
  한 살이든, 열 살이든 상관없습니다.

내아이의 수준에 맞춰 하나씩 꾸준히 실천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책을 좋아하게 되는 것은 나이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고학년이 되어서 시간이 부족한 아이를 두고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위와 같은 글을  

보니 더 늦기전에 이제부터라도 다시 시도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의욕도 생긴다. 

<책과 친한 아이로 만들기 위해 엄마가 해야 할 '1일 10분 습관'>중에 <행동과학에  

따라 독서하는 방법과 습관을 길러준다>편에 아래와 같은 말이 있다.

   
  책 읽는 방법을 가르치고 독서하는 습관을 몸에 익히고 나면 조금씩 읽을 수 있게 됩니다.

새로운 습관을 몸에 익히기 위해서는 먼저 '공부하는 방법'과 '지속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십시오.

독서도 그렇고, 공부도 그렇고 아이 스스로 행동할 수 있도록 곁에서 그 방법을 연구해야 합니다.

그것이 부모의 책임이며 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돌이켜 생각해 보니 아이에게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만들어 주지  

못했었다. 학년에 맞는 책을 읽기를 권하고 그때그때 맞는 책을 갖다 주는것으로  

엄마의 역할을 다 했다고 생각했었다. 읽는 것은 절대적으로 아이의 몫으로 남겨두고  

말이다.엄마의무지함에 힘들었을 아이를 생각하니 너무나도 미안하다.  

   
  아이들은 그저 책을 읽는 '방법'과 '계속 읽는 방법'을 모르고 있을 뿐입니다.

또한 엄마들은 '책을 읽게 하는 방법'을 모르고 있을 뿐입니다.
 
   

<자녀의 독서력을 키우기 위해 엄마가 할 수 있는 '1일 10분 습관'>편에 지속적인  

책읽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이 자세히 나와 있다. 

우리아이 독서의 라이벌 행동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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