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영원 찬송가
민호기 지음 / 죠이선교회 / 201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먹는 순간 달콤하고 맛있는 음식도 좋지만 정말 내 몸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 더 좋아진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바뀐 것인지, 철이 들어가는 것인지 모르겠다.

 

할머니가 밤이 되면 잠자리에 드시기 전 때론 구슬프게, 때론 우렁차게 부르시는 찬송가 곡조가

내 마음을 금새 달래주는 새로운 CCM에 비해 고리타분하게 느껴지던 적도 있었다.

흐르는 시간 속에서 내가 변해가고 있구나 느끼게 해주는 하나의 징표는

이전에는 잘 몰랐던 찬송가가 주는 안정감과 깊이 있는 묵상이다.

 

처음 이 책을 골랐을 땐 찬송가 편곡 악보 수록에 혹했기 때문이었다. 집에 있는 악보집 중에 가장 즐겨 연주하는 것들이 재즈편곡한 찬송가 악보집인 나에겐 새롭게 편곡된 찬송가가 마냥 궁금했다. 책을 직접 만나며  기대했던 악보에  민호기 목사님의 음악같은 글과 찬송가에 얽힌 이야기가 어우러져 더욱 찬송가와 가까워지고 찬송가를 사랑하게 되는 시간을 보냈다. 내 입에서 사라져있었던 찬양이 책을 보며 들으며 연주하며 되살아나는 시간이었다.

 

이 책이 좋은 이유 중의 첫번째는 10곡의 편곡된 찬송가를 QR코드로 바로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저자의 많은 이들이 찬송가를 더 가까이 했으면 하는 진정한 염원이 내게는 감동으로 다가왔다. 따로 음원을 구매하지 않아도 들을 수 있음에 행복했다. 보통 한 챕터를 읽을 때 3번 정도 그 곡을 듣곤 했다. 맨 처음 들을 땐  가사를 눈으로 보며 귀로도 들으며 외국인이 작곡, 작사한 찬송가들은 원어 그대로 번역된 부분을 통해 은혜를 받았다. 그리고 두번, 세번째 들으며, 민호기 목사님의 이야기에 귀기울이며 들었다. 이 분의 글은 찬양처럼 아름다워서 한 구절 한 구절 집중해서 보게 된다. 

 

유독 바빴던 5월, 지쳐 있던 나에게 찾아온 찬송가가 고맙고 감사하다. 이전보다 더욱 찬송가를 통해 하나님꼐 가까이 다가갈 수 있었던 보물같은 책이었다. 주위에 선물해주고픈 사람들이 하나 둘 떠오르는 그런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