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2 (특별판 + 워크북)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2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그림책만 읽어주다가 만화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그리스 로마 신화였던 기억이 난다.

어쩔 수 없이 만화를 봐야 한다면 신화를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다.

어렸을 때부터 신화를 읽으면 다양한 삶의 모습과 긴 서사시들을 이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이야기로 먼저 시작하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어 만화로 시작하면 좋다.

그리스 로마 신화 속의 신과 인간들의 흥미진진한 모습들이 만화로 생동감 있게 표현되어 있다.

등장인물들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표현하여 더욱 흥미를 이끈다.

서양 문화의 뿌리인 그리스 로마 신화는 아이들이 이야기에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 있는 게 장점인 것 같다.

전권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에 특별판이 출간되었다.

등장인물들이 새로운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고 종이 질도 더 좋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 발매된 구성은 책과 워크북이 함께 있다.

워크북은 이야기 본권의 이야기를 요약하여 내용을 들여다볼 수 있는 활동이 있어 사건이 일어난 순서를 생각해 보게 하고 내가 등장인물이 되어 생각을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창의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그리고 읽은 내용을 신화의 장면을 그린 명화를 보며 깊게 만나보는 구성이 있어 너무 마음에 든다.

워크북에 아킬레우스가 어린 시절부터 교육을 받는 여러 그림들이 소개되어 있는데 작가별로 그림을 비교해 보는 것도 좋다.

워크북 때문에 이전에 가지고 있던 다른 편도 새로 구입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든다.

고전을 재미있고 생생하게 만날 수 있게 해주는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