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념원리 중학수학 8-가 - 2008년용
이홍섭 외 지음 / 개념원리수학연구소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오랜만에 알라딘에서 여러 책들을 둘러보다가 학습서 부분을 보니 개념원리가 눈에 띄여 글을 써 봅니다.
제가 중 2 일때도 다른 책 안보고 개념원리를 보고 공부를 했지요.
전 중1때는 꼭 개념원리가 아니더라도 여러 문제집을 봐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막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그런 시기인데... 딱딱한 개념원리를 보고 수학을 멀리생각하면안되지요.
그래서 중2 부터 보는게 딱 알맞은 시기입니다..... 이제 어느방법으로 공부를 하는가 알게되기도하구요.
시기상조 이죠.
시중에 나오는 문제집 3~4권과 출판사가 다른 교과서 2권 정도를 봤을때 공통적으로 나오는
필요한 핵심이 개념원리에는 꼭 있습니다. 뭐라고 할까요... 다른 책들은 걸쭉한데 비해
개념원리는 담백하다고 할까요? 그 수학책들 중, 공통적으로 서술되어 있는 내용이 있을 거에요.
그것이 바로 핵심! 이죠. 그 핵심들이 개념원리에 아주 잘 정리되어있구요.
각 수학의 단원별로 중요부분에 대한 강조도 물론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까지
광범위하게 다루었기 때문에 문제의 양도 방대하고, 그다지 중요시 여기지 않는 개념까지도
모두 들어있답니다. 하지만 저는 이 점이 더 좋습니다. 깊게 수학을 배운다고 할까요?
후에는 이점이 이해에 더욱 도움이 되는것같았습니다.
전 중2 도형부분을 게을리 공부하지않고, 개념을 잘 정리해서 공부해야한다고 꼭!! 믿는 사람입니다.
중2 도형부분을 심화해서 중3 2학기 내용들이 나오고... 더 나아가서 고등과정.. 이렇습니다.
중2 도형부분에서 98년 수능에 출제된적있습니다... 신기한 일이죠.
고등학교에가서도 계속 다루게 되는 도형들에 대해서 배우기 때문에 ...
무엇보다 중요한건, 제대로 해두는것입니다.
각 도형의 정의....삼각형의 종류와 내심 외심 무게중심 평행사변형 - 10-나 에 나오지요?^^
도형은 보고 또봐도 헤깔리기 때문에 많은 문제를 풀어주는것이
도형단원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가장 확실한 훈련법입니다.
여느 학생들과 같이... 공부가 하기싫고 귀찮은게 중2 시기입니다.
성적의 오르락내리락 중2 때가 가장심하죠. 남들 놀때 공부 열심히하시구요.. 특히 수학!!
개념을 위주로 꼭 익히고 그걸 응용해서 문제를 푸는 습관을 늘리시길 바라며..
이 책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