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하면 워런 버핏이 바로 떠오르지 위인. 그에게는 투자 원칙이 있다고 한다. 원칙1은 돈을 잃지 않는다. 원칙2는 첫번째 원칙을 무조건 지킨다. 역시 세계 제일의 투자 고수다 라고 생각했다. 그만큼 원금을 잃지 않는 것 만도 정말 중요하고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 항상 이런 마인드로 주식 어플에 접속을 해야 겠다.

환율의 변동도 고려할 것.

거래시간과 결제일이 국가별로 다르다는 것.

이런 경험은 한 번씩은 해봤을 듯.
티커;종목코드. 4자리 또는 6자리 숫자와 알파벳으로 표기.
티커 이름을 모를 때는 “종목명+TICKER”로 검색하기.
진짜 궁금했던 부분!! 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는데 포털에서 검색하여 볼 수 있는 정보 말고 투자자들이 알아야 할 정보를 볼 수 있는 곳.
우리나라는 전자공시시스템. 미국은 미국증건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에드거. 준국은 전국기업신용정보공시시스템과 CNINFO.
시세에 대한 정보는 야후 파이낸스.
이렇게 설명의 흐름이 주식 초보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다. 나처럼 입문자나 잘 모르면서 대충 시작한 사람들에게 정말 유로 강의 듣는 느낌의 책.
내용을 읽다보면 어렵다, 복잡하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고 지루할 틈이 없이 알찬 내용들이 가득!!!
해외주식은 단기투자가 어렵고, 서학개미들이 가장 많이 투자한 해외 기업에 대한 내용들.. 뒷 부분으로 갈 수록 주식에 대해 조금이나마 발이라도 담근 사람들에게 흥미롭게 읽을 내용들이 많다.
더 깊이 공부해야 할 부분들도 “방과 후 과정”이라는 부분에서 콕콕 집어 주니 한 권으로 해외 주식이란 무엇인가 부터 매월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까지. 꿀정보를 공유하고 알려주는 좋은 책!
#해외주식 #영웅문s #주식입문 #주린이 #주식기초 #책밥
"네이버 미자모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