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괜찮은 태도 - 15년 동안 길 위에서 만난 수많은 사람들에게 배운 삶의 의미
박지현 지음 / 메이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롤로그만 읽었는데 이 책 나를 위한 책인 것 같다라는 느낌을 받았다
tv에서 유퀴즈 온더블럭을 한창 볼 때 거기서 나오는 사람들은 참 특별한 사람들이고 나는 저런 분류의 사람을 만날 순 없겠지 라는 생각 많이 했었는데.. 

나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경험하는 것에 관심이 많다
회사생활 하면서 많이 보고 사람의 마음을 실족시키는 경우가 많고 요즘 특히 동료들이 그런 부분을 어렵게 느끼고 있는데 맞는 말이다. 정말 일도 사람이 하는 것인데..
“ 일보다 사람을 앞에 두어야 하는 이유다.” 

에피소드 하나마다 친한 친구나 지인에게 경험담 듣는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
내가 앞으로 이 책에서 만난 사람들을 얼마나 만나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진짜 많이 한 것 같다. 
사람을 만나는 일을 하시는 작가님이 있어 내가 만날 수 있었다.
단지 낯선 환경에서 특별한 일을 하시는 분, 특별한 사연이 있는 사람의 하루를 그냥 관찰하고 보여주는 것이 아니였다. 말투와 분위기, 생각까지도 짧지만 그 모든 것들을 기억하여 담았다는 것. 정말 대단한 것 같다.
한 카테고리에 8개의 에피소드가 담겨 있는데, 이 책은 빨리 읽어서는 안되는 책.
빨리 읽혀지지도 않는 책. 마음에 오래도록 남는 책. 

나도 내 삶에 늘 감사하며 살기 위해 습관처럼 버릇처럼 감사하려 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는 내 삶을 대하고 있는 나의 태도. 그게 무엇이였는지를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기회를 준 책이였다.
그리고 진지하게 생각해 보진 않았던 내 삶의 태도에 대해 깊게 생각하게 되었고, 나만의 태도를 내 가치관에 맞게 만들어 보게 되었다.

참 괜찮은 책. 

개인적으로 이 책이 시리즈로 나왔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크다.

* *네이버 미자모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

#사람사는세상 #삶의태도 #유퀴즈온더블록 #박지현 #메이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