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 원하는 것에만 집중해, 당신의 인생을 놀랍게 변화시켜라
박세니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4월
평점 :
품절


많은 자기계발서들이 말하듯 이 책 또한 부와 성공을 위해서는 멘탈, 무의식, 마음가짐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고 있습니다. 책의 많은 내용들중 현 상황의 저에게 특히 더 잘 와닿는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긍정적인 신념과 생각', '인정', '진리', '가치전달', '1만시간'

책이 작고 가벼워서 들고다니며 읽기 좋았습니다.

또한 책에서 설명하는 것들이 어렵거나 낯선 내용들이 아니라 더욱 잘 읽혔던것 같습니다.

<긍정적인 신념과 생각>

긍정이든 부정이든 자신의 신념과 생각대로 삶을 증명하게 된다면, 두말 할것 없이 긍정적인 신념과 생각으로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어떤 목표에 쉽게 도달하지 못하고 어려움을 느끼면 그 과정에서 좌절하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가 있습니다.

그 때마다 저스스로를 긍정의 생각과 신념으로 무장하면 포기하지 않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힘을 주는것 같습니다.

<인정>

일상에서 나보다 더 잘나가 보이거나 내가 이루지 못한걸 이룬 사람에게 질투의 감정을 느낄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나의 목표를 위해 그동안 쌓아온 나의 노력들이 보잘것 없게 느껴지고, 그 사람의 성공을 애써 무시하고 외면하고 싶어질 때가 있는데요. 이게 저의 발전과 성장에는 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책의 이부분을 읽으면서, 그래. 오히려 외면하거나 내 스스로를 깎아내리기 보다는 그사람의 부러운 부분을 인정하고, 나의 노력을 더 기울이자 라는 결론과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진리>

책에서는 '진리'의 내면화를 강조합니다.

우리는 많은 책들을 통해 진리들을 접합니다.. 어쩌면 그들이 반복해서 설명하는 진리들을 접하고 식상하고 진부하다 느낄수 있겠습니다. 저또한 그랬으니깐요

하지만 책을 읽고 '진리'를 단지 접하고 알게 되는것에서 넘어선 '진리의 내면화'가 가장 중요함을 깨달았습니다.

알고 있는것 만이 아닌, 내것화 해야 그 진리를 진정으로 깨우치게 되는 것인데 그것을 그동안 저는 간과한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 '진리를 내면화' 한 사람들이 성공하고 남들의 존경과 인정을 받게 되는것 같습니다.

오늘도 '진리의 내면화'에 한발짝 더 다가가기 위한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가치전달>

이건 저의 직업과 관련된 깨달음인데요. 저도 실제로 많은 사람들을 상대하는 직업을 갖고 있습니다.

세상은 너무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예전과는 다르게 저의 직업을 바라보는 변화한 사람들의 시선을 느낄때마다 혼란스러움을 종종 느낍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불변의 '진리'를 적용시켜보면 될 것 같습니다.

'가치 전달'. 어떻게 하면 내가 알고 있는 가치를 타인에게 잘 전달해서 그들을 이롭게 할 수 있을까? 에 집중해 그들의 신뢰를 얻게 된다면 돈은 저절로 따라오는것이라고 합니다.

<1만시간>

1만 시간의 법칙은 흔히 들어 알고 있었는데요. 이 시간을 쪼개어 보니 그 수치가 더 잘 와닿았습니다.

어떤 것을 이루려면 하루 3시간씩 10년이라는 시간은 상당히 길게 느껴지지만, 하루 10시간씩 몰입하면 3년이란 시간이 됩니다. 제가 목표했던 것을 달성하기위해 이만큼의 시간을 쏟아봤는지에 대한 반성과, 앞으로 얼만큼의 노력을 할 것인가에 대한 새로운 기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멘탈을바꿔야인생이바뀐다 #박세니 #컬처불룸 #컬처불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