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야 반가워! - 20일 안에 끝내는 코딩, 최신 개정판
곽문기 지음 / 다락원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가 변하면서 아이들에게 중요하게 생각되는 필수교육의 종류도 변하죠. 요즘은 초등학교에서부터 소프트웨어 교육, 코딩교육이 필수가 되었는데요.특히나 코딩 교육은 정식 과목으로 도입된다고도 해서 요즘 그 중요성이 날로 더해가는 것 중 하나에요. 

코딩 하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수많은 프로그램들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 파이썬과 스크래치가 아닐까 싶어요. 파이썬은 주로 어른들이 코딩을 익힐 때 많이 사용한다면, 아이들 교육용으로는 꾸준히 스크래치가 사랑받고 있지요. 무료이기 때문에 아이들 교육에 활용하기가 더욱 좋은 것 같구요. 






예전에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이라고 하면 특별한 사람들만이 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이제는 초등학교에서도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필수로 가르친다고 하니 세상이 참 많이 발전한 것 같습니다. 특히 코딩교육은 아이들의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컴퓨터 관련 공부를 하다 보면 나날이 발전하는 프로그램 때문에 몇 년만 지나도 참고서가 쓸모없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 이 책은 최신판인 스크래치 3.0을 기준으로 쓰여 있어서 지금 코딩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참고서가 될 것 같아요. 





스크래치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이해하기 쉽게끔 만화로 스크래치가 무엇인가에 대해 설명부터 시작합니다. 

뭐든지 기본부터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스크래치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어떤 원리인지 자세히 살명해주고 학습에 참고가 될만한 사이트까지 소개해주고 있어서 스크래치를 혼자 공부하는 친구들도 쉽게 스크래치를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1,2일째에 스크래치에 대해 알아보았으면 본격적으로 스크래치 공부를 날짜별로 차근차근 연습해보게 되어 있어요. 기초부터 응용까지 하루에 하나씩 따라하며 연습을 해보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코딩을 익혀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맨 뒤에는 부록으로 블록에 대한 설명과 연습문제의 정답이 나와 있어요. 


앞으로 점점 중요해지는 소프트웨어 교육, 그렇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에게 필수적으로 교육을 시킬 수밖에 없는데요. 처음부터 어렵고 딱딱하게 가르치면 컴퓨터와 코딩에 대해서 흥미를 잃게 될 것 같아요. 20일 프로젝트로 아이와 엄마가 함께 차근차근 책을 보며 함께 공부해 나가면 아이도 좋아하고 쉽게 스크래치를 배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