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명탐정 로리 2 : 슈퍼 개 특공대 슈퍼 명탐정 로리 2
앤드류 클로버 지음, 랄프 라자르 그림, 노은정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 명탐정 로리>는 스스로 슈퍼 명탐정이라고 말하는 로리 브래너갠이라는 소년의 이야기인데요. 저는 1권을 보지 않아서 로리의 배경에 대해서 자세히는 모르는 채로 2권 슈퍼 개 특공대 이야기를 읽어보게 되었는데요. 1권에서부터 이어져 오는 아빠의 비밀이 있는 것 같아요. 로리의 아빠는 로리가 아주 어렸을 때에 사라졌다고 해요. 그래서 로리는 스스로 명탐정이 되어서 사라진 아빠를 찾으려고 하는데요. 그런 로리의 앞에 사건이 끊이질 않네요. 





1권에서도 아빠를 찾는 로리에게 아빠와는 관련없는 다른 사건이 발생해서 그것을 해결하는 게 내용의 주를 이룬 모양인데요. 2권에서도 로리는 사건을 해결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바로 개 도난 사건이에요. 마을의 개들이 하나 둘 실종되는데요. 로리는 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친구인 야옹캣과 함께 발벗고 나서요. 야옹캣은 로리의 친구인 소녀 캐시디에게 로리가 붙인 별명입니다. 마을에 수상한 사람이 나타난 이후로 개가 하나 둘 사라지기 시작하는데, 로리가 키우지는 않지만 정말 아끼는 앞집 할머니 웰킨 부인의 개인 윌킨스 웰킨마저 사라지는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명탐정 로리는 자신의 추리력을 발휘해서 개도둑으로 의심되는 용의자들을 색출하고, 행동력 좋은 캐시디는 범인을 찾기 위해 행동에 나섭니다.




유머도 있고, 개도둑의 정체를 찾아가는 스토리도 재미있는 책입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은 책이에요. 게다가 2권에서는 사라진 로리 아빠의 과거에 대한 힌트도 나와요. 아마 로리 아빠의 이야기는 시리즈 전반에 걸쳐서 등장하는 모양이에요. 3권에서는 로리 아빠에 대해 또 어떤 단서가 나타날지, 어떤 사건이 벌어질지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읽어보지 못한 1권도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