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속으로 들어간 돼지 - 교통수단의 발달과 원리 내인생의책 돼지학교 과학 12
백명식 글.그림, 박지형 감수 / 내인생의책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번째 만나는 돼지학교....^^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만들고 싶지만,

엄마생각처럼 잘 되지 않는다.

책을 좋아하게 만들려면 재미있고, 글밥이 좀 적은 책으로 보여주어야 하는데,

돼지학교는 적당한것 같아 좋다.

특히나,

'더 알아보기'의 설명이 많은 지식을 알려주어 좋다.

그런데,,,??

은석이가 이 부록을 잘 읽고 넘어가질 않는다는 사실을 알았다.

하지만, 뭐라고 하지 않으련다.

좀 지나 고학년이 되면 그때 억지로 읽히련다....ㅋㅋ​

오늘은 자동차속으로 들어가는 이야기이기에,

장난감 들이 참 많다.

이렇게 많은 장난감들은 모두모두???

'교통수단'이다
짐을 옮기거나 이동할 때 쓰는 탈것들을 교통수단이라 한다.


중력이 나오고, 마찰력이 나오고,

돼지학교의 정적 학년은 고학년인것 같다

요즘은 영화만화로 된 과학이 많아 들어는 보았지만,

고학년에게 참 유익한 책이란 생각이 자꾸만 든다.


둥근 통나무를 시작으로,

바뀌의 변천사...재미있다.




증기기관차의 처음이?

1세기쯤 그리스라니, 똑똑함이 부러울 따름이다..^^;;


1804년 영국의 리처드 트레이식이 세계 최초로 증기 기관차를 만들었다.

하지만, 무게를 감당하지 못하고 망가져 버렸고,

1825년,스톡턴과 달링턴을 잇는 증긱 기관차용 철도가 개통.

스티븐슨이 발명한 증기기관차가 달렸다.


울 은석은 자동차를 움직이는 힘?

엔진에 대한 관심이 젤루 많았다.

자동차외...교통수단 중 배가 물에 뜨는 원리.

부력...보면 참 쉬운 원리이다.^^


배의 변천사...^^


비행기가 하늘을 나는 원리...^^

엄마두 첨 들어보는 항력,양력,추력..재미있네요..^^


비행기의 변천사...^^


미래의 교통수단들이 나와 있다.

물위를 달리는 수륙양용기,

자기부상원리로 달리는 자기부상열차,

서울에서 미국까지 두세시간,,,와~~

국초음속 비행기.

우리 은석이의 앞날엔 이런 교통수단을 정말 타고 다님 좋겠다.


교통수단의 탄생,발달과정,원리를 배우고 나니,

가장 중요한 교통신호에 대해 나와 있었다.

은석과 간단하게 교통신호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도 생겨서,

안전에 대한 생각도 넣어주었다..^^

마지막,,,

속력과 속도...ㅋㅋ

학교 다닐때 어렵게 공부했던 기억이 마구마구 난다.

참 어렵게 느껴졌던 부분이었는데,

여전히 어렵다...^^;;

'자동차속으로 들어간 돼지'​

교통수단에 대한 지식을 차근차근 재미있게 배우기 좋은 책이란 생각을 한다.

※※※※ 책을 읽은 후... ※※※※

​교통수단의 자동차,비행기,배,자전거,오토바이등등등.

어떻게 해서 이런 교통수단들이 생겨났으며,

어떻게 변화 되었는지,

또 어떻게 움직이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생기게 한 책읽기였던 것 같다.

조금 아쉬웟다면, 실제 사진이 있었음 더욱 좋았을걸 하는 아쉽음이 남는다.

남자아이라서 교통수단에 대한 관심이 많았기에

이번 돼지학교12권은 재미있게 읽고,

제일 중요한 엔진을 알고 넘어간 것 같다...^^

앞으로 올 미래의 교통수단,,,꼭 타보고 싶네요...^^

'내인생의책'서평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