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1분 - 1분으로 완성하는 자기혁명
김세유 지음 / 이너북 / 2012년 1월
평점 :
품절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책이라고 말하고싶다. 우선 책은 명언이나, 쉽고 간결하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단순하고 짧은 글이지만 일상에 지친 우리들에게 여운이 남는 메세지를 전하는 책이다. 사람들은 김제동 어록을 들으며 이따금씩 감동하고 그러진 않았는가? 독자인 나는 이 책을 보면서 김제동 어록이 많이 생각났다.

 

  책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1분 정도의 시간으로 마음을 따듯하게 해 주는 여러가지 명언들로 가득차 있다. 딱딱하고, 지친 일상에서 잠시나마, 1분 간의 여유를 통해 마음의 여유를 찾고, 마음을 다스리는 시간을 가져봤으면 한다.

 

  책을 보면서 인상깊었던 구절이 있어서 잠시나마 소개해 보고자 한다. "아무리 갓난아이라도 울거나 보채는 것에는 이유가 있다. 사람의 행동도 마찬가지다. '저 사람은 대체 왜 그런 거야?'라고 생각하게 하는 행동에도 알고 보면 그 사람 나름의 이유가 있는 것이다. 내 기준으로 함부로 판단하고 손가락질하면 안 되는 것이다. 어쩌면 그에게 내가 알지 못하는 절박함이 있을지도 모른다."

 

  이 책을 읽는 모든 독자들이 1분 동안 자기 반성을 시간을 가지며, 한 구절, 한 구절을 곱씹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봤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