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워 셀러 시크릿 노트 - 퇴근 후 취미로 시작해 월 1억 매출 달성 비법
김회연 지음 / 체인지업 / 2022년 12월
평점 :
스마트스토어! 예전부터 많이 들어봤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 스토어에 관심이 많다. 요즘처럼 현금이 중요해진 시점에서는 매달 고정적으로 나오는 현금흐름이 최고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이런 불황에는 현금흐름을 만들어낼 수 있는 아이템, 그런 아이템을 소액이나 무자본, 무인이라는 키워드가 합쳐지면 이 또한 대박 아이템이라고 말한다. 특히나 직장인이 본업을 하면서 부업으로 내 노동력과 시간을 많이 갈아넣지 않고 가볍게 시도해볼 수 있는 아이템이 스마트스토어라고 생각한다. 일단 망해도 잃을게 없는게 스마트스토어다. 스토어를 개설해서 상품을 올리고, 브랜딩화하고 이를 다시 사업화한다. 잘되는 스토어는 정체되어 있지 않다. 항상 상품도 업데이트되고, 상품에 하자나 고객의 불만을 즉각 처리해준다. 이 책은 저자가 스마트스토어를 부업에서 본업이 되는 과정, 그러한 과정중에서, 스토어가 점차 커지고 매출이 늘어나면서 겪었던 여러가지 문제점들을 일기 형식으로 잘 서술되어 있다.
어쩌면 월급만큼 돈을 버는 스마트스토어는 어떻게 만드는거야?! 이 책만 읽으면 나도 그렇게 될 수 있는거야?! 라는 방법론적인 책 보다는 아무 시도조차 하지 않고 가만히 있기 보다는, 이 책을 읽고 마인드셋팅을 다시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참으로 괜찮은 책이라 생각한다. 나 또한 스마트스토어를 약 1년전쯤에 처음 개설해봤고, 그때 첫주문이 들어왔을때가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다. 그로부터 6개월뒤 파워셀러가 되었고, 지금은 지속적으로 관리를 하지못해 매출이 반에 반토막이 났다. 한번의 파워셀러 경험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은 다시 스토어를 시작하는데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한다. 모쪼록 스마트스토어는 이제 레드오션 아니야?! 라고 하는 사람들에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것처럼 23년도에는 이 책을 읽고 스마트스토어 개설해서 상품1개를 판매하는 목표를 세우고 꼭 이뤄봤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