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1
윤인완 글, 양경일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1999년 6월
평점 :
절판


하하..이만화만 보면 학교 수업시간이 떠오르네요. 진짜 그 기~인 수업시간 동안 지루함을 없애준 만화책이죠. 저는 처음에 계속 내용이 연속인줄 알았는데 퇴마록식의 구성이더군요. 근데 진짜~아루 재미 있어요.

제가 사실 제주도에 살고 있는데, 비교적 제주도에 대한 검증이 다른 만화나 여러 매체들보다 잘되어 있어서 한층더 즐겁게 봤죠.솔직히 자기가 사는데를 이상하게 해놓으면 기분좀 나쁘잖아요.근데 그거부터 없으니까 한층 재밌었어여~ 그리고 마치 내가사는곳에서 일어나는듯한 친근감(?)도 있었고. (이 만화에 친근감이란 단어가 잘 안어울리네요..^^)

여러분...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고 싶다구여? 흠...진짜 우리나라 만화치고 좋은거 못봤다구요...그럼..이거 볼수 밖에 없네여~뭐...!!!^^; 하하..그럼 이거보시면서 씨~이~워~언한 여름 보내세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