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기한 스쿨버스 13 - 진화의 비밀을 파헤치다 ㅣ 신기한 스쿨버스 13
조애너 콜 지음, 브루스 디건 그림, 이한음 옮김, 서울초등기초과학연구회 감수 / 비룡소 / 2021년 3월
평점 :

워낙 유명한 어린이 과학도서인 신비한 스쿨버스. 전 세계 1억 부가 판매되고 국내에서도 1천만 부가 판매된 명실상부 과학도서 전집의 스테디셀러입니다. 신비한 스쿨버스 시리즈가 12권까지 출간되어 있었는데 오랜만에 드디어 13권이 나왔답니다. 10년 만이라고 하더라고요. 그것도 비룡소에서 전 세계 최초로 출간이 되었다고 하니 왠지 으쓱한 기분이 드네요 :)


신비한 스쿨버스 시리즈는 키즈를 비롯하여 저희 아이도 어릴 때부터 재미있게 보았고 지금도 아주 사랑하는 책이랍니다. 또한 넷플릭스에서는 영상으로도 신비한 스쿨버스를 만날 수 있어서 가끔 영상으로도 즐기곤 해요.

오늘은 또 얼마나 충격(?) 적인 여행을 하게 될지 기대를 하며 책을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지구의 처음으로 돌아가 단세포로 변신하여 세포들을 만나는 아이들과 프리즐 선생님. 역시 이번 여행도 대단하네요! ㅎ 한참 관심이 많았던 분야가 나와서 아이가 더 흥미롭게 보았어요. 신비한 스쿨버스는 신비한 스쿨버스 키즈보다 과학적 지식이 조금 더 풍성하게 들어있는데 아이도 그만큼 지식을 받아들일 수 있는 용량이 커졌나 봐요. 꼼꼼하게 내용들을 잘 보더라고요.

프레즐 선생님과 학생들이 가계도를 그려보는 모습을 보며 저희 아이도 가계도를 그려보기도 하고요.

개정판에는 마지막 장에 퀴즈놀이를 할 수 있는 카드가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어서 더 재미있게 과학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요.
저에게 새롭게 알게 된 내용들을 눈을 반짝이며 설명을 해주는 모습을 보며 많이 컸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저도 몰랐던 이야기들을 알게 되어 재미있었고요.
과학 3-2 동물의 생활, 4-1 지층과 화석, 5-1 다양한 생물과 우리 생활, 5-2 생물과 환경 등 초등 교과연계가 되어 있는 내용이라 초등학교 저학년 때 읽으면 학습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무엇보다 오랜만에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온 신비한 스쿨버스가 아주 반가웠던 시간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