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수몽키의 한 권으로 끝내는 미국주식 - 금리, 차트, 재무제표 등 어려운 숫자는 NO! 세상에서 가장 쉬운 미국주식 입문서
소수몽키(홍승초) 지음 / 길벗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00페이지가 넘는 분량 이었음에도 구성이 너무 좋고, 가독성이 좋은 책이라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사회 초년생 시절부터, 월급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미국 주식에 투자를 시작한 소수몽키님의 책입니다. 책을 읽으면서, 저도 저자처럼 먼저 주식에 눈을 뜨고, 투자를 했다면 지금의 자산은 얼마나 되었을지 후회가 들기도 했지만, 이제부터라도 꾸준히 투자하여 저도 저자처럼 매월 주식을 통해 꾸준히 월급만큼의 수입이 들어올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자 라는 목표를 세울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주식 종목을 선정하는 것부터, 매수/매도 타이밍 잡기, 가성비 있게 주식 공부 하는 법 등 굉장히 유용한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말 이 책 한권으로 주식을 공부하고 투자하는 방향에 대해 잡을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책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4가지 매수매도 전략 이었습니다. 각각의 전략 별로 어떻게 액션을 취해야할 지와 예시에 대한 내용이 잘 나와있어, 저만의 투자 전략을 세울 때에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마음이 편한 투자를 하자는 것 이었습니다. 마음 편한 투자를 하려면, 그 기업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하기에 소수몽키님의 가성비 공부 노하우를 활용해서 일주일에 1~2시간씩은 주식 공부에 시간을 할애하여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저는 현재 이 책은 한 번 읽었지만, 투자에 있어 유용한 노하우가 많이 수록되어 있어, 앞으로 몇 번 더 읽어보면서 그때 그때 제 투자에 도움을 받을 계획입니다.

* 이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