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퍼 똥쟁이들 - 알면 알수록 신기한 동물들의 똥 이야기 ㅣ 피카 지식 그림책 3
앨릭스 울프 지음, 이소벨 런디 그림, 심연희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4년 9월
평점 :
알면 알수록 신기한 동물들의 똥 이야기가 담긴 <슈퍼 똥쟁이들> 그림책이다. '똥'이라는 단어만 나와도 깔깔 웃는 아이들에게 재미를 전해줄 것 같아 신청해 보았다.
재미뿐 아니라 호기심 많은 아이들에게 똥에 관한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그림책이다.
차례를 보면 화장실 다녀오겠습니다, 똥으로 영역 표시, 똥으로 지은 집, 똥으로 지킨다, 오늘 파티의 메뉴는 똥입니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차례만 보아도 기대가 된다.
똥은 쓸모없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그림책에서 자연에선 쓸모없는 것이 없다는 것을 이야기해 준다. 똥의 쓸모에 관해 알려준다.
재미있었던 부분을 몇 가지 이야기해 보자면 '똥 춤'에 대한 이야기이다. 나무늘보가 똥을 배출하고 처리하는 움직임이 춤 같아 보여서 '똥 춤'으로 불린다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또 '똥으로 지킨다'에서 동물들이 천적들에게 쓰는 비밀 무기가 '똥'이라는 것도 재미있다. 아이들이 빵 터지는 부분은 바로 똥을 먹는 것! 똥을 먹는 다양한 이야기도 담겨 있다.
44페이지에 걸쳐 담겨 있는 똥 이야기 마지막은 '알면 알수록 신기한 똥 이야기'로 마무리된다.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다양한 똥 이야기가 듣고 싶다면 이 그림책을 보시길!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주관적인 견해를 담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