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요괴 보랏빛소 그림동화 39
김지연 지음, 김이조 그림 / 보랏빛소어린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손가락 요괴>는 손에 있는 세균을 '손가락 요괴'로 표현한 그림책이다. 표지에는 손가락에 붙어 있는 다양한 모습의 요괴들을 볼 수 있다.

표지가 눈길을 끌었다.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그림책으로 아이의 일상 이야기를 들려주며 손 씻기가 왜 중요한지 차근차근 가르쳐 주는 점이 좋았다.

주안이라는 아이가 등장한다. 놀이터를 좋아하는 주안이는 다양한 놀이를 즐기고 있다. 그런 주안이를 지켜보는 누군가가 있는데, 손가락 요괴들이다. 더러운 손을 좋아하는 손가락 요괴는 주안이의 손에 달라붙는다. 놀고 있는 아이들에게 손을 씻고 간식을 먹으라고 하는 엄마의 말에 모두 손을 씻고 가지만 주안이는 손을 털기만 하고 간식을 먹는다.

주안이가 놀이터에서 놀고 난 후 간식 먹기 전 손을 씻지 않자 손가락 요괴들은 꿈에 그리던 주안이의 몸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주안이의 몸속에 들어간 손가락 요괴와 싸우느라 몸이 아프고, 병원에 가게 된다.

병원에 간 주안이는 왜 질병에 걸리게 되는지 이유를 듣게 되고, 의사 선생님에게 선물 상자를 받는다. 주안이는 어떤 선물 상자를 받게 되었을까?

손을 왜 씻어야 하는지, 씻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씻어야 하는지 이야기로 친절하게 들려주는 그림책이었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