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 젖을 먹고 자라는 나는 포유류 ㅣ 똑똑한 책꽂이 35
캐시 에반스 지음, 비아 멜루 그림, 이계순 옮김 / 키다리 / 2023년 7월
평점 :
아이가 포유류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신청한 그림책입니다. 임신 과정과 아이가 태어나는 그림책에 관심을 보이더니, 젖을 먹는 동물과 배꼽이 있는 동물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어요.
이 그림책에서는 인간이 포유류라는 이야기를 먼저 설명하며 다른 포유류 종류를 보여줍니다. 크고 작은 포유류를 그려 넣어 설명해 주고 있었어요.
포유류가 짝짓기를 하는 다양한 방법을 설명하는 장면에서 아이가 매우 재미있어 했습니다. 특히 방귀를 뀌고 암컷 주위로 똥을 뿌리며 구애를 하는 장면에 깔깔 웃기도 했어요.
아기가 생기는 과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림으로 표현되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그림을 통해 접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게 형제 이야기, 태아가 자라는 공간, 주머니 속에서 자라는 동물, 알에서 태어나는 동물 등 아이들이 궁금해할 만한 다양한 포유류의 이야기가 보기 편한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요.
다양한 포유류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려주고, 인간을 시작으로 인간의 이야기로 마무리를 짓는 그림책이었습니다.
실제 사진으로 보는 그림책도 좋지만 아이들이 자세한 사진으로 보기 전 이런 예쁜 그림을 통해 포유류에 대한 지식을 접해보는 것도 좋을 것ㄱ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를 담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