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한병동 병동 시리즈
치넨 미키토 지음, 김은모 옮김 / arte(아르테)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 시한병동(時限病棟, 2016), 치넨 미키토, 만족도 90%


< 등장 인물 >
- 시바모토 : 의사, 탈출게임 PD

- 사쿠라바 : 시바모토 전처, 간호사
- 코바야카와 : 시바모토 친구, 사쿠라바 애인
- 쓰키무라 : 외과의사, 시바모토의 상사
- 나나미 : 세이란 병원의 하자마 마취의
- 구라타 아즈사 : 시바모토 애인, 간호사

- 소후에 : 기자
- 하자마 : 영화감독

- 우키마 : 시바모토의 아버지
- 유리 : 시바모토 여동생


■ □ ■ □ ■


사쿠라바, 코바야카와, 쓰키무라, 나나미, 구라타는 누군가에게 납치되어 병원으로 보이는 곳에서 깨어났다.
자신들이 왜 이런 곳에서 깨어났는지 궁금해하는데, 병원 안에는 삐에로 그림과 단서들이 있었다.

요즘 유행하는 탈출게임이다.

탈출게임을 좋아한다는 구라타는 단서들을 조합해서 게임을 풀어나가다가 자신들이 납치된 이유를 알게된다.


■ □ ■ □ ■


몇년 전 장기이식을 둘러싸고 벌어졌던 사건(가면 병동 편이다)의 배경이 되었던 병원에서 깨어난 이들.

시바모토라는 의사가 탈출게임을 좋아해서 사건 이후 버려진 이 병원을 탈출게임 장소로 이용하려고 했고, 시바모토는 유명한 영화감독 하자마와 함께 탈출게임을 만들고 있었다.

그러나 하자마가 이 병원에서 떨어졌고, 시바모토가 하자마를 근처 병원에 데리고 갔으나 죽었다.

그렇게 일이 끝나나 했는데, 소후에라는 기자가 누군가로부터 시바모토가 하자마를 죽였다는 제보를 받고 그 제보를 잡지에 실었다.

그후, 시바모토는 살인 용의자가 되버렸고, 얼마후 시바모토는 자살하였다.


병원에서 깨어난 이들은 모두 시바모토와 연관이 있고, 더우기 그의 죽음과 관계가 있어 납치되어 온 것이다.

삐에로는 단서를 남기며 시바모토를 죽인 범인을 이들 가운데서 색출하라는 것이다.

다들 시바모토가 자살했다고 생각했는데, 살해당했다고 하자 서로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병원에는 폭탄같이 설치되어 있어 시간안에 범인을 알아내지 못하면 모두 죽게 될 운명이다.





< 스포일러 >










사쿠라바는 시바모토 친구인 코바야카와 와 불륜이었는데, 이 사실을 시바모토가 알면 이혼할 때 불리하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래서 시바모토가 할 말이 있다고 병원으로 오라고 했을 때, 불륜의 증거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병원에서 그 증거를 찾다가 병원에 시바모트를 만나러 온 하자마를 시마모토로 오해했고, 사고로 그를 밀어뜨러 추락사시켰다.

이 사실을 사람들에게 고백하면서, 자신이 시바모토를 죽인 건 아니라고 주장하였다.

폭파시간이 얼마남지 않았을 때, 삐에로가 모습을 드러냈다.
삐에로는 바로 시바모토의 여동생이었다.

구라타는 사건의 정황을 정리하다가 시바모토를 죽인 범인을 밝혀내는데, 바로 시바모토의 상사인 쓰키무라였다.

시바모토는 탈출 게임을 위해 병원을 개조하다가 가면 병동의 소재였던 장기매매에 관한 서류를 발견하였고, 장기매매의 배후가 바로 쓰키무라였던 것이다.

쓰기무라는 장기매매 사건을 덮기위해 시바모토를 살해한 것이다.


​● ○ ● ○ ●


마지막 부분에서 2014년에 나온 ˝가면 병동˝의 공간과 소재를 을 활용하는 작가의 영리함에 박수를 보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