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기억하세요? 신나는 새싹 64
데보라 홉킨슨 지음, 낸시 카펜터 그림, 길상효 옮김 / 씨드북(주)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선생님, 기억하세요?

데보라 호킨슨 글/낸시 카펜터 그림/길상효 옮김

씨드북


비오는 날 학교에 등교하니 선생님께서 오고우에강을 헤치고 온 메리 킹즐리 같구나하는 말에 용기를 주시는 말씀에 긴장했던 마음이 사라졌다는 아이는 어릴 때 조금은 엉뚱하면서 발랄한 성격을 지니고 있는 듯하였다.

아이는 선생님의 관심을 끌려고 일부러 하는 행동 같기도 하고 원래부터 호기심이 많은 아이인 것도 같다. 조금은 특별한 아이로 선생님의 기억에도 자리잡을 만한 그런아이.

수업시간 책 읽는 차례가 되었을 때 집에 가고 싶은 사람, !”, 또 한 번은 큰일 났다. “목소리가 안 나와.” 하며 주위를 분산시켰었다. 그때 선생님은 아이를 불러다가 조용히 이야기한다.

싹이 나기 위해선 햇볕이랑 물이 있어야하고 시간이 필요하다고 이야기 해준다. 읽기도 그러한 것이므로 서서히 천천히 느는 것이라 말씀하신다.

아이들과의 대열에서 이탈해서 부단히 무언가를 행동해보는 아이를 보며 엄마 입장에선 조금은 마음이 조마조마 한다. 하지만 이것조차 선생님은 감싸 안으시며 아이의 손을 꼭 잡아준다. 아무 말 하지않아도 아이를 그저 이해하는 그런 선생님이다.

초등학교 2학년이었던 어린 시절 담임선생님의 가르침으로 지금 이렇게 잘 자라서 첫 출근을 앞두고 있는 제자의 입장에서 쓴 편지글이다.

책을 읽고 있노라니 어릴 때 학교 다닐 때 기억이 새록새록 이다. 학교 다닐 때 유달리 기억이 나는 학년이 있다. 그 해는 다른 해와는 다르게 즐겁고 재미있었다.

나는 초등학교 4학년 때 선생님과 아이들이 유독 기억에 남는다. 그때의 추억은 평생 한구석에 남아 있는 듯하다.

우리 아이도 이 책을 읽고 있지만 지금은 많은 이해를 하기엔 부족할지 모르겠지만 조금 더 크면 주인공처럼 엄마처럼 기억할 날이 올 것이란 생각에 가슴 따뜻한 우리의 선생님을 만난 것 같아  기분이 좋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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