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권으로 만드는 종이접기 180 - 국내 최다 180개 아이템으로 배우는 종이접기의 모든 것!
김연수 지음 / 에듀웨이(주)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별로 자세히 설명할 필요가 없을 듯합니다. 거의 처음부터 끝까지 180가지의 종이접기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색종이를 접어서 거의 모든 사물을 다 만들어 냅니다. 총 6가지 파트로 나누어서 종이접기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1파트는 이 책에서 가장 많은 사례인 48가지 사례가 실린 편으로 ‘동물&곤충’을 다루고 있습니다. 2파트는 가족&인물, 3파트는 장난감&놀이 4파트과일 & 음식 5파트에는 식물&꽃 그리고 마지막으로 6파트에는 선물&장식 이 실려 있습니다.
각 종이 접기는 10여 단계로 구성되어 아주 차근차근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따라할 수 있어 보입니다. 저자는 종이 접기를 단순한 놀이가 아닌 색종이로 새로운 형태를 만드는 미술놀이라고 정의합니다. 그리고 종이접기는 함으로서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촉감과 미적 감각 그리고 감성을 높일 수 있는 적극적인 미술 활동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사실 아이들의 구성 표현력을 높이며 유연한 사고 속에서 자유로운 감각을 이용한 종이접기 구성법을 소개하기 위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꼭 아이들만이 아니라 저 같은 어른이 하기에도 재미있고 유익한 놀이 같습니다. 그래서 아이와 어른 온 가족이 함께 거실에 모여서 색종이를 들고 같이 만들어 보면 정말 좋을 듯합니다.
참고로 이 책은 제일 앞쪽에 미리보기를 제시해서 종이접기 사례가 실린 각 페이지의 완성 작품의 모습을 그려 놓았습니다. 그래서 종이를 접으면 어떤 작품이 나오는 지 쉽게 알 수 있어서 마음에 드는 작품을 먼저 골라서 종이를 접을 수 있게 배려해 놓았습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어른들도 재미있어야 할 즐거운 종이접기를 180가지나 해볼 수 있는 독창적이면서도 재미있는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