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냠냠! 잘 먹겠습니다. ㅣ 나는야 습관대장 식습관 1
(주) 부모 지음, 임소진 그림, 윤정화 글 / 다락원 / 2019년 5월
평점 :

아이에게 바른 습관 키우는 일이란 정말 쉽지 않은거 같아요 ㅠㅠ...
무엇이든 습관이 중요하다는 걸 남편을 보며 느끼고 있기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습관이 안 좋은 전형적인 표본........) 우리 무적이는 좋은 습관을 갖길 바라며 차근차근 습관 기르기를 하는 요즘 -
제가 몇 달 전부터 꾸준히 읽고 있는 <나는야습관대장> 도서는 유아들에게 바른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이드북과 같아요!
이번에 읽은 나는야 습관대장 시리즈 <냠냠! 잘 먹겠습니다>
제가 이 책을 겟♡한 이유 -
우리 무적이는 밥도 반찬도 골고루 잘 먹지만.... 한자리에 오래 앉아서 식사를 하는 일은 쉽지가 않아요.
어린이집에서는 친구들과 함께 식사를 하기에 돌아다니지도 않고 얌전히 앉아서 식사를 한다는데... 집에만 오면 엄마빠가 편해서 그런지 식사를 하면서 장난감을 가지고 놀기도하고 돌아다니기도 하는데... 이걸 보는 엄마인 저는 스뚜레스 ㅠㅠ...
그래서 주말에는 하루 종일 무적이에게 '밥먹어야지- 밥 먹자!' 이 소리를 제일 많이 하는거 같아요.
그런데 습관대장 도서는 아이들에게 지시와 꾸지람으로 습관을 만들어주기 보다는 책을 통해서 습관을 만들어준다는 목적으로 만든 책이서 무적이와 함께 책으로 습관을 만들기 좋은 도서 :)))
<나는야습관대장 냠냠!잘 먹겠습니다> 도서는 단순히 밥을 잘 먹는 것- 이라는 주제만 포함되지 않고 밥 먹기 전에 해야 할 일, 밥을 먹으면서 해야 할 일, 밥을 먹고 난 뒤에 해야 할 일... 등
식사를 위한 A부터 Z까지의 습관이 책 한권에 담겨져 있어요.
글밥도 제법 많아서 무적이(4살)보다 어린 친구들은 읽는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지만 무적이 또래 친구들부터는 집중력을 갖고 읽을 수 있는 책이죠!

단순히 알려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는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에요-
책 뒷 페이지에 보면 바르게 손 씻기 표가 있어서 욕실에 붙이고 습관을 만들기 위해 사용 할 수 있답니다 :)))

무적이네도 욕실에 손씻기 표를 붙이고 활용중인데.. 무적이가 그 전까지는 손만 후다닥 ~ 씻고 나왔다면 이제는 제법 비누로 손을 꼼꼼히 잘 씻으려고 노력 하더라구요.
아직도 어설프지만 이런 습관들이 쌓이면서 좋은 습관으로 길러질거라고 생각해요^^^^^^^
바른 식습관을 기르기 위해서 저녁 마다 함께 읽는 책 ^^^^^^
유아도서 덕분에 저도 무적이에게 소리를 지르거나 강요로 습관을 만들기보다는 책을 읽으면서 스토리 안에서 습관을 만들어주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무적이나 저에게 너무나도 좋은거 같아요.
무적이가 너무나도 말을 안 들을 때는 저도 모르게 소리를.... 지르는 제 모습을 보는데... 요즘은 책 덕분에 그런 모습이 많이 자제 되거든요.
대신 매일 밤 책으로 좋은 습관을 만드는 요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