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키 LUCKY - 내 안에 잠든 운을 깨우는 7가지 법칙
김도윤 지음 / 북로망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리 열심히 해도 운 좋은 사람은 이길 수 없다는 말이 있어요. [럭키]에서 1000명이 넘게 성공한 인물을 인터뷰해 얻은 좋은 운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니 기대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운을 만드는 일곱 가지 열쇠는 사람, 관찰, 속도, 루틴, 복기, 긍정, 시도입니다. 


모든 기회는 사람에게서 온다 


저자는 유튜브를 시작하기 전 23명의 탑 크리에이터를 만났습니다. 하고자 하는 분야가 있다면 해당 전문가를 찾아야 한다고 해요. 히말라야 원정대에게 셰르파가 필요하듯 인생에도 셰르파가 필요합니다. 성공한 사람을 보며 그 결과물을 부러워할 것이 아니라 그 과정과 그들이 흘린 땀을 배워야 하구요.


처음 유튜브를 시작한 후 3개월쯤 지나 4만 원이 입금되었습니다. 2년 반 후에는 구독자 87만 명의 유튜브 수익에 도서 인세, 강연료, 투자소득을 합쳐 상위 1%에 든다고 해요. 


유튜브를 시작한 2018년 10월 29일 이전과 그 이후의 내 소득은 꽤 차이가 크다. 그 비결을 설명하라고 하면 온종일 해도 모자라겠지만 딱 한 가지만 말하라고 하면 다른 세상의 가능성을 내 눈으로 봤기에 직접 뛰어들 수 밖에 없었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이 지금은 유튜브가 트렌드임을 알고 있다고 말한다. 그건 틀린 말이다. 그들은 유튜브가 트렌드라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이 아니라 그저 남의 일처럼 밖에서 구경하고 있을 뿐이다. 유튜브가 트렌드임을 제대로 알려면 그 위에 올라타야 한다.p.52-53



* 운이 들어오는 경로
1 유전적 선천적 요인
2 시대적 환경적 요인
3 관계적 요인
4 개인적 요인


뛰어난 재능을 가졌음에도 시댑다 너무 앞서 나가서 본인이 살던 당시에는 아무런 빛을 보지 못하다가 사후에 그 가치를 다시 인정받은 비운의 예술가도 많다. 시대적 환경적 요인에는 유전적 요인과 다르게 우리의 노력이 개입할 여지는 어느 정도 열려 있다.


그건 바로 시대를 읽는 눈이다. 시대를 잘 만났다는 말은 어쩌면 우리의 노력 여하에 따라 시대를 잘 읽었다는 말로 대체될 수 있다. p.88-89



운칠기삼. 모든 일의 성패는 운이 7할, 노력이 3할을 차지하는 것이어서 결국 운이 따르지 않으면 일을 이루기 어렵다는 말입니다. 


나는 이 말에 동의하지만 더 정확한 이해를 위해 둘의 순서는 꼭 바꾸었으면 한다. 

"운칠기삼이 아니고 기삼운칠이라고 기삼을 앞에 놓는 거죠. 물론 기삼만으로 도달할 수 있는 데는 한계가 있어요. 실력이 안 중요하다는 게 아니라 그것만으로는 안 된다는 거죠. 정말 실력이 있고 노력을 하는 사람이라면 한두 번의 실패는 있을지라도 결국 어느 정도 수준까지는 성공할 수 있어요. 큰 부자가 되려면 운이 따라줘야 하는 것 같아요."p.138



운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게 아니라 내가 얻는 거네요. 이 책에는 운을 끌어당겨 내것으로 만드는 방법 등이 저자가 직접 경험한 바를 토대로 담겨 있어요. 운을 좋게하는 멘탈 관리,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사람들을 보니 나도 따라 실천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 이 리뷰는 네이버 이북카페를 통해 출판사 서평단에 선정되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