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성장 동요 - HQ, IQ, EQ, MQ 쑥쑥쑥!
강승연 엮음, 곽선영 그림 / 한솔수북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구입해서 듣고 있는 중인데.. 책을 본 첫 인상은 welcome baby(노부영)을 보는 듯 했습니다. 색감도 밝은 게 비슷해요.

마더구스는 서양의 전래동요라 그 노래를 부를 때 아이에게 해주어야 하는 것은 찾아보아야 하는데 welcome baby는 음률도 좋고 그림을 통해 언제 불러주는 노래인지에 대한 감이 잡혔었는데.. 이 책이 그렇습니다. 마더구스 비디오에서 보던 거라 그런지 아이가 노래 들으면서 발바닥을 간지럽혀주니 아주 좋아하네요.. 

노래를 개월별로 나눠놓았고 그림도 이쁘다 싶었지만  마더구스는 무엇보다 음률이 중요하기에 cd를 들어봐야 안심이 되겠다 싶었습니다.

일단은  재미모리 동동도 그렇고 워낙 cd를 잘 만드는 한솔에서 나온 거라 괜찮겠지 했는데 듣는데 편안한 마음이 드네요. 아이들 목소리와 가벼운 목소리의 남자가수가 부르는 노래라. 아주 편안하게 들을 수 있네요.. 어떤 마더구스는 너무 빠르고.. 어떤 마더구스는 그림이 안예뻐서 아이에게 접해주기 어려운데 그 부분을 많이 생각해서 만든 책인 것 같습니다.

한국 전래동요와 마더구스를 다 따로 구해서 들려주던 고민이 해결될 것 같은 느낌이네요.  선물용으로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래동요를 들려주어도 그 노래가 어떤 상황에서 부르는 노래인지 모르니 답답할 때가 있잖아요. 이 책은 아랫부분에 그 노래가 어떤 상황에서 불렀던 노래인지 정리가 되어있네요. 튼튼하게/똑똑하게/곱고 예쁜 마음이라고 컨셉에 따라 노래를 나누어 놓았고 각 주제별로 나누어 총 36개곡이 있네요. cd를 다 듣는데 3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데 그 시간이 갔나? 싶을 정도로 재미있어요.




내용이나 책이 예쁜 거나 볼륨. 다 좋지만 약간 아쉬운 건 스폰지북 형태였으면 좋았을 거란 생각이네요. 아이가 어릴 때부터 자주 볼 거라.. 물론 내구성을 위해서라면 양장본 형태를 선택할 수밖에 없었겠지만 끝이라도 둥글려져 있었으면 좋았으련만. 그 부분은 주의하셔야 할 것 같구요. 한글노래, 영어노래가 섞여 있는 것에 대해 분리되어 있어야 하는가 아닌가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을 수 있겠지만.. cd라서 선택해서 들을 수 있으니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가격 면에서도 cd가 포함되어 있으니 괜찮은 것 같아요. 얼마 전에 구입했던 금소영 선생님의 마더구스와 비교해보면.. 노래를 많이 담으려고 하면 노래가 빨라지는 걸 어쩔 수가 없더라구요. 이 책은 노래속도도 듣기 좋을 정도예요. 물론 이 책 한권으로 마더구스와 자장가가 다 해결되진 않겠지만 입문으로 가지고 있기엔 좋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웰컴 베이비보단 책이 좀 작아요. 길이는 같고 옆으로 짧다고 해야 하나? 그러네요. 그러다보니 그림도 조금 작은 것도 있는데 볼만 합니다.




저희 아이는 두돌이 되었지만 개월별로 되어 있으니 어린 월령의 아기를 두신 분이나 임신하고 계신 분에게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조금 큰 아이라도 개월 수 상관없이 들려주셔도 좋을 것 같구요. 한권으로 이렇게 만족스러울 수도 있네요. 재미모리 동동cd만 있고 책이 없어 아이한테 늘 미안했는데 이 책으로 전래동요 놀이도 좀 해줄 수 있게 되어 서운한 맘이 나아지네요.. 괜찮은 책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