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기 숙제 후쿠다 이와오의 숙제 시리즈 5
후쿠다 이와오 지음, 황세정 옮김 / 상상의집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후쿠다 이와오이 숙제시리즈이 신작

달리기 숙제가 상상의집에서 나왔어요!

 

아이와 함께 너무 재미있게 보고있는 숙제시리즈

이번에는 달리기 숙제네요

달리기 숙제는 어떤 이야기를 하고있을까요?

 

 

유마는 다가오는 운동회준비를 위해

체육시간에 달리기를 해요

그런데 달리기에서 꼴찌를 하고 말지요

달리기를 못하는 유마는 달리기도 운동회도 다 하기 싫어진답니다

 

 

 

운동회날 가기싫은 유마..

알콩이는 달리기를 잘하는 편이라 ㅎㅎ

달리기를 못하는 유마가 안쓰럽다고 하네요

 

어느날 유마는 동네에서 무섭기로 유명한

덴구 할아버지를 만나게 되고

할아버지와 달리기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할아버지께 달리기를 배우게 되요

 

할아버지와 함께 하는 달리기의 필승전략!

스타트자세, 달리기자세, 이어달리기 바통터치까지!

유마는 그만두고 싶을때도 있지만

열심히 참고 배워간답니다

 

 

그러다 무섭기로 소문난 할아버지가

실은 무섭지 않다는것을 알게 되기도 하죠

달리기를 어렵고 싫게만 생각했던 유마

할아버지께 열심히 달리기를 배운 유마는

운동회날 어땠을까요?

 

길지않은 어린이 문고에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어

쉬지않고 읽어가는 알콩이

책을 다 읽고 나서는

엄마 노력을 하면 못하는게 없는거같아! 라는 한줄평을 내렸답니다 ㅎㅎ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어려움을 이야기 하고

그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초등책추천 상상의집 숙제시리즈 달리기숙제

 

책을 다 읽은 알콩이가 그러더라구요

달리기도 준비자세부터 열심히 배우고 노력하고 연습을 하면

잘할수 있는 것처럼

나도 수학이 어렵지만 열심히 기초를 배우고

문제를 풀면 언젠가 잘할수 있지 않을까?

라구요 ㅎㅎ

기특기특한 알콩이

 

아이들이 일상에서 일어날수 있는 일들로

포기하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해준

상상의집 달리기숙제

달리기라는 어려움을 극복한 유마처럼

수학이라는 어려움을 알콩이도 극복할수 있지 않을까요? ㅋ

책을 읽고 한층 자란 아이의 생각에

조금은 기대를 해보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