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 읽는 물리 소설책 2 : 파동과 전자기 - 따루의 얼렁뚱땅 표류기
정재환 그림, 고호관 글 / 라이카미(부즈펌)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술술 읽는 물리 소설책..이렇게 재미있는 물리책이 있었다는걸 이제서야 알았네요... 저는 한권인줄 알았더니..벌써 1권이 나왔고, 2권을 접하게 되었네요... 2권도 너무 재미있게 읽었는데.. 1권도 너무 재미있을것 같아 궁금해집니다.
물리라는게 참 쉬운 과목은 아녜요... 먼저 아~ 어렵다, 지루하다 그생각부터 들게 마련인데..
요즘은 그런걸 중점두고 해서 그런가 물리책들이 쉽고 재미있게 나오긴 하지요..
하지만 술술 읽는 물리 소설책은 참 다른책이에요... 정말 소설책 맞아요..
어찌나 재미있던지... 정신 없이 읽었답니다...

따루와 닥터 스키조 나스리는 파닉스호를 찾기 위해.. 험난한 여정을 합니다.. 다내놔라호 선장 세모선장일당과돈부리 선장일당들을 만나서 공격으로 쉽지만 않아요...
괴상한 섬에 도착해 소리의 진동으로 3초뒤에 소리가 전달되어 위기도 맞고, 철가루에 빠져서 고생도 하고,전기,빛등 여러가지 어려움이 닥치지만.. 물리의 원칙대로 하나씩 풀어가는 스토리가 너무 재미있었어요..
잘 안풀려서 당할땐 어떤게 맞는거지? 빨리 찾아서 얼른 나가야지 하며.. 같이 조바심도 느끼면서..책을 읽었어요... 파닉스호가  간이 화장실이었다는걸 알게된순간 너무 웃겨구요...
카오스 박사의 질투로 닥터스키조와 마르안느가 합쳐진 털복숭이 닥터스키조가
꽃미남 박사라는거, 초절정 미녀라는 마리안느가 뚱뚱한 아줌마의 모습을 보면서 또한번 반전의 재미도 느꼈구요..
파닉스호를 무사히 찾고, 나스리와 따루는 제자리로 돌아가고, 세모선장은 닥터스키조의 물리학교로 입학하게 되면서..이야기는 끝나네요...

물리의 개념을 그냥 이해하는것이 아니라 스토리 전개가 되면서. 우리주변에 일어나는 현상들을 잘 이해할수 있게..그속에 물리가 숨어있는걸 쉽게 알려주는 책이에요...
내용속의 반드시 알아두어야할 물리의 개념을 닥터스키조노트에 다시 쉽고,자세히 알려주고 있구요, 챕터가 끝날때 마다 실험내용이 있어서.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겠어요.. 주석이 달려 물리 용어의 뜻도 이해하면서 자연스럽게 암기할수 있고,내용중에 중요한 물리 내용이 나오는곳은 두꺼운 글로 강조를 해놓아서 더 이해하기 쉬웠어요..그림도 표정이며 상황들이 생동감있게 표현되어있어요... 스토리 전개가 너무 재미있고, 흥미진지 했구요... 책이 생각보다 두꺼운데.. 정말 술술 읽게 되더군요..이야기를 통해 물리의 원리도 함께 배울수 있는 정말 재미난 물리 소설책이랍니다..
이런 물리책이 있다면 아이들 거부하지 않고 정말 재미있게 읽고,물리 공부도 되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