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 100권 엄마랑 그림책 놀이 - 책읽는 아이로 만드는 99가지 그림책 놀이법
박은영 지음 / 청출판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나서 독후활동들을 하는 엄마들을 보면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또한 저자 처럼 아이의 눈높이에 맞는 놀이를 어떻게 놀아줘야할지 난감할때가 많았어요.
인터넷을 하면서 독후활동에 대한것도 알게되었고, 해주면 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는것도 알게되었는데..책을 읽고나서 해줘야지 하면서도 막상하려면 재료도 없지만.. 놀아주려고 하면..
자꾸 망설이게 되었어요... 그러다 보니 그냥 넘어가게 되고, 책만 열심히 읽어주게 되는데..
책도 읽고, 재미있는 독후활동을 할수있는 길잡이가 되는책 엄마랑 그림책놀이를 알게되어서 너무나도 좋았어요.
이제는 아이랑 신나게 책도읽고..쉽고,재미난 독후활동은 걱정없이 할수있을것 같아서 좋아요~

우선 그림책을놀이를 110%로 활용하는 9가지 방법으로는
1.아이의 반응을 존중하라.
2.가감의 묘를 발휘하라.
3.아이의 성향을 고려하라.
4.과정을 중시하라.
5.책을 폭 넓게 활용하라.
6.매번 질문을 하지마라.
7.통합적으로 접근하라.
8.습관적으로 그림책을 고민하라.
9.놀이를 찾아내는 안목을 터득하라.

9가지의 방법을 잘 염두해두고 놀이를 한다면 즐거운 그림책 놀이 시간이 될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우선 논장의 발가락을 읽고 독후 활동을 해보았어요...
아빠가 회사가 있는 관계로 큰아이,작은아이,엄마 이렇게 발을 그린후 누구의 발이 큰지 비교도 해보고,발하면 연상되는 단어, 발가락은 몇개인지 세어보았어요..




자연관찰책 (나비)를 보며 비누거품 그림으로 나비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거품 그림이 생각보다 이쁘게 생기지 않았어요...
하지만 거품이 나서 그런지 아이들이 너무 좋아했던 놀이랍니다...



꽃을 소재로한 그림책을 읽은뒤 키친타올에 물감을 떨어뜨리고 말린다음 오려서 이쁜 꽃밭을 만들어 보았어요..물감을 떨어뜨리라고 했더니.. 둘째가 그림을 막 그려버렸네요...^^;

물감놀이라 재미있어 하고 신나는 독후활동이 된 시간이었어요..   어렵지 않고, 쉽게 재료도 구하고 쉽게 할수있는 놀이라 옆에 두고 열심히 독후활동할수 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