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사랑콩과 함께 사랑을 만나요 3 - 세상을 사랑해요 사랑이, 사랑콩과 함께 사랑을 만나요 3
페리테일.삼성생명 지음 / 시공사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사랑이, 사랑콩과 함께 사랑을 만나요-3. 세상을 사랑해요"입니다. 

 

페리테일(정헌재)님이 삼성생명과 협업하여 만든 삼성생명 캐릭터 사랑이와 사랑콩으로 작업한 [사랑을 만나요] 시리즈입니다.

1. 가족을 사랑해요.

2. 친구와 이웃을 사랑해요.

3. 세상을 사랑해요.

4. 자연을 사랑해요.

5. 나를 사랑해요.

사랑을 만나요 책은 소년 한국 우수 어린이 도서에 선정된 책이랍니다.

 

"3권 세상을 사랑해요"에서는 공공장소에서 지켜야 하는 일, 함께 사는 세상에서 소중한 생명을 만나고, 쉽게 놓칠 수 있는 안전에 대한 이야기까지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겪을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공연장에 좀더 빨리 들어가고 싶어하던 태양이는 부모님 몰래 다른 사람들보다 먼저 들어가려다가 길을 잃고 헤매게 됩니다. 그사이 그렇게도 많았던 사람들이 어느새 질서를 지켜 공연장에 모두 들어갔는데 말이죠. 아유, 부끄러워라. 순서를 잘 지키면 더 안전하고 더 빠르답니다.

공공장소, 모두 함께 있는 곳, 그래서 내 생각만 하면 안 되는 곳. 이 점은 요즘 우리사회 엄마들이 더 많이 배웠으면 해요. 요샌 음식점이고 서점이고 아이들이 있는 곳에 가면 자기 아이가 어떤 행동을 하던지 그냥 내버려두는 엄마들이 참 많아서 눈쌀을 찌푸리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길에서 길잃은 강아지를 데려온 태양이는 강아지를 원래 주인에게 보내기 싫어서 엄마가 붙인 전단지도 떼어버리지만, 생명을 소중함을 느끼며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는 것을 배우게 됩니다.

무료 배식행사에 참여해, 사랑은 나눌수록 더 큰 사랑으로 퍼져 나간다는 것도 깨닫게 되죠.

내가 장난으로 한 작은 행동이 누군가에게는 큰 아픔이 될 수 있다는 걸 배워요. 119 장난전화. 절대 하면 안되겠죠!

갑자기 내린 소나기에 금새 불어난 강에서 힘을 합쳐 친구를 구해주면서 힘을 합치면 무엇이든지 해낼 수 있다는 것도 배워요. 혼자서 하는 것 보다는 여럿이 함께 하는 게 더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배웁니다.

조금 더 조심하고, 조금 더 생각해요. 나와 세상 모든 사람들을 위해.

우리가 만든 사랑이 세상을 향해 퍼져 나가요.

사람을 사랑하고 세상을 사랑하는 그 작은 마음 하나하나가 모이면 더 큰 사랑이 되어 더 행복한 세상, 더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어요. 우리 사는 세상을 사랑하고, 같이 사는 모든 사람을 사랑해요.

사랑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보면서 따뜻한 책을 읽었네요.

웹툰이라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쉽게 읽을 수 있어요.

쉽게 읽히면서도 사회인이라면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당연히 알아야 할, 지켜야 할 일을 에피소드로 담고 있어서 여러 사람들이 함께 자주 읽을 수 있는 장소에 많이 비치되어 있으면 좋겠네요.

다른 시리즈들도 읽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