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고구려로! 열매읽기 시리즈
함영연 지음, 김은경 그림 / 바나나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의 추천책은 “가자 고구려로!” 라는 책으로 바나나 북 출판사에서 출판하고 함영연(글)과 김은경(그림) 님이 만들어낸 이야기 입니다.


 

어린이들에게 역사의 소중함과 바른의식을 심어주고자 만들었고 특히 주변국들의 역사왜곡을 바로잡고자 펴낸 이야기 입니다.

제목에서 보여주듯 고구려시대의 우리 조상님들의 역사속 사실을 근거하여 지어냈고요.

진우에게 아빠가 알려준것 처럼 솔이도 아빠에게 한번더 읽어 준 부분입니다

참,진우야!아까 올 때 본 대동강을 고조선 때 열수 고구려때는 패수라 하다가 고려시대에 대동강이라고 했다는 거 아빠가 말해 줬니

가자.고구려로!


 

책을 읽으면서 현실에서는 결코 일어날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 어린이들의 상상력이 자극되고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 졌다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고구려 하면 뭐가 먼저 떠오르나요? 삼족오? 주몽? 1000년의 역사? 저는 어릴적 교과서에서 봤던 고분벽화가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요..

바로 그 벽화에서 사는 고구려의 동이라는 아이가 대한민국 현실의 아이 진우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놀람, 어려움, 기쁨 등을 재미있게 잘 그려냈습니다. 

뮬란이라는 애니메이션을 보신분이라면 무슈라는 작은 용을 기억하실수 있을텐데요. 

어른인 저도 아주 재미있게 본 영화인데 혹시 이 책의 모티브가 뮬란에서 따온게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역사라는 딱딱하고 어렵기만한 내용을 초등 어린이들의 시각에서 참 재미있게 잘 풀어 놓은 초등도서 라는 생각이 듭니다. 

초등도서 가자,고구려로 고구려 시대 역사속으로 들어와보세요~~

백제와 신라 이야기도 궁금하게 만드는 이책 오늘의 추천 도서 입니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