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시크릿 - 성공과 부를 넘어 온전한 나로 사는 법
론다 번 지음, 임현경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크릿> 으로 전세계를 감동시킨

작가 론다 번이 두번째 책 <위대한 시크릿>으로 다시 등장했다. 두 책은 물질보다 영적이며 정신적인 영역에 큰 비중을 두고 있다는 측면에서 연장선상에 있으나 서로 추구하는 바는 전혀 다르다.

첫번째 책은 긍정적인 마인드로 무엇이든 간절히 바라고 기대하면 이루어진다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소개하고 있지만 두번째 책은 알아차림 즉 깨달음에 관한 내용을 전하고 있다.

비약해서 보면 첫번째 책은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얻은 소유를 통해 행복을 추구한다면 두번째 책은 내가 누구인가를 알아차림으로 깨달은 존재를 통해 행복을 발견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시크릿을 통해 우리는 원하는 것들을 성취하고 삶이 풍족해 진다면 행복도 같이 동반되는 것일까 인생의 욕망은 끝이 없고 삶은 불안과 두려움으로 가득차 있기에 행복은 소유만으로는 채워질 수가 없다.

그래서 저자가 15년간 숙고 끝에 찾은 행복의 비결은 바로 알아차림이다.

여기서 알아차림이란 내가 누구인가를 아는 것과 지금 이 순간을 의식하는 내용을 모두 포함하는 말인데 궁극적으로는 세상은 꿈과 같고 나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우리는 자신의 몸을 내 몸이라고 당연히 생각한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그런 생각을 착각이라고 한다.

실재 나는 존재하지 않으며 단지 에고라는 생각하는 내가 있다고 한다. 마치 꿈을 꾸는 동안에는 내가 있는 것처럼 느끼지만 막상 꿈에서 깨어나면 내가 사라지는 것 처럼 말이다.

결국 이 책에서 말하는 궁극적인 메시지는 내려놓음이다. 행복이 인생의 진정한 목적이라면 우리가 세상에 대한 욕망과 집착에 놓여있는 한 결코 행복에 이를 수 없다. 하지만 현실에 살면서 내려놓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위대한 시크릿>은 바로 이 어려운 일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알아차림이라고 증거하고 있다.

책은 12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깨달음을 통해 파생되는 주제들을 각장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으며 위대한 영적 스승들의 격언이나 금언들이 저자의 생각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일반서적처럼 읽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 깨달음이란 지식으로 전달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문자에만 집중하다보면 달은 보지 못하고 손가락 끝만 보게 된다. 본문에서 저자가 여러번 언급하고 있다시피 위대한 시크릿은 잘 보이는 곳에 숨어 있다.

그러므로 어떻게 읽느냐에 따라 결과는 크게 달라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논평은 독자적임을 알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