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 보이는 수학 상점 - 간단한 수학으로 이해하는 미래과학 세상
김용관 지음 / 다른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수학선생님이어서요,

미래가 보이는 수학상점이라는 제목이

너무 재미있어 보였어요!

읽었던 책 중에 꿈을 파는 상점을 다룬 도서도

재미있게 읽은 기억이 나는데

상점이라는 것 때문에

무언가 연결이 되는 것도 같고 말이죠 ㅎㅎ



알록달록 책표지도 너무 예뻐요.

그런데 수학이 그저 수학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미래과학 세상을 이해할 수 있는

미래가 보이는 수학상점이랍니다.

아이들을 가르치다보면 

수학을 왜 해야 하나요? 라는 질문을

정말 많이 받았던 기억이 나요.

심지어는 이제 연산학습을 시작한 저희 딸도

얼마전,

이런 더하기 빼기는 왜 공부해야해?

라고 묻기도 했으니

이제 수학을 왜 공부해야 하나요?

라는 질문의 시작이겠죠 ㅎㅎ

사실.. 아이들을 가르치며

제가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 하나가

수학적 사고력, 창의적인 사고력인데요,

그래서 어린아이들일수록

사고력에 중점을 두고 학습하도록 하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이런 창의적 사고력은

미래와 연결된다는 점, 별다섯개에요.

그리고 바로 이 미래가 보이는 수학상점을 통해

창의적 사고력이 폭발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미래가 보이는 수학상점은

수학을 좋아하는 학생부터

수학을 왜 해야 하는지 묻는 학생들,

그리고 재미있는 수학 이야기를 접하고싶은

어른들에게까지 추천하고 싶답니다.


미래에 필요한 수학을 판매하는 수학상점,

처음 책을 읽기 시작하며

제가 속으로 가장 많이 한 말은,

맞네..? 아 그렇네...? 였어요!

다양하면서도 익숙한 수학개념이 등장하지만

당연하다고 여기던 것들을

다른 시선에서 바라보며

아직은 설명할 수 없는 개념들에 새로운 질문을 던지고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기도 하거든요.

방이 어질러지는걸 엔트로피와 함께 설명하기도 하고,

미래과학이 수학과 얼마나 깊게 연관되어있는지

10가지 이야기를 통해 전해주기도 합니다.

책을 읽으며 공감이 갔던것 중 하나가

지금은 당연하게 여기는 수학적 개념과

과학적으로 증명되어있는 것들 역시

과거에는 인정받지 못했다는 사실이에요.



그러니 지금은 기존의 수학으로 설명하지 못하고

틀렸다고 판단하는 개념들도

미래에는 달라질 수 있겠죠?

마지막 커플매칭과 함수 까지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책,

미래가 보이는 수학상점이었습니다!


다른출판사 서평단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