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어스 로봇아이 2 - 인간 VS 인공지능 인공지능 미래과학 학습만화
달콤팩토리 지음, 김문식 그림, 박용래.㈜로보로보 감수 / 아울북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코딩이나 로봇에 관한 학습만화들이 많이 출간되고 있는데요~

아이들 학습만화로 유명한 아울북 출판사에서도

아이들을 위한 로봇 학습만화가 출간되고 있답니다!

<지니어스 로봇아이> 1권을 읽어보고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다며~

다음번 책은 언제 나오냐고 기대했었는데,

2권이 이렇게 출간되었네요^^

<지니어스 로봇아이> 1권에서는 로봇과 이노(인간)의 체스대결로

이야기가 마무리되어 다음편에 대한 기대감을 모았었는데요~

두둥~~ 저 장면에서 이야기가 끝이 났었죠!



 

궁금하신 분은 1편의 이야기를 참고하셔도 좋구요!

​이노와 로봇의 체스대결을 지켜보고 있는 아이들~
그리고 대결중인 이노....
표정이 장엄하죠~
이노는 로봇과 체스를 두면서
로봇이 생각을 결정하는 시간은 짧은 반면,
체스말을 움직이는 것은 느리고
로봇이다보니 표정이 없어 힘들다고 느끼는데요~
실제로 이런 어려움들은 알파고와 바둑을 두었던
커제 9단과 이세돌 9단도 느꼈던 어려움이라고 하네요.

이노의 실수에 당황한 인공지능 로봇~!
더군다나 로봇 팔의 관절이 약해져 로봇을 만든 현이가
기권하면서 이노와 인공지능 로봇의 체스대결은 막을 내리는데요~
보는 내내 흥미진진하더라구요^^


<지니어스 로봇아이> 2권에서는
이노의 할아버지가
유명한 로봇 박사님이었다는 사실이
새롭게 등장했네요!
심지어 당사자들은 모르지만,
현이도 무척이나 존경하는 로봇박사님이 이노의 할아버지라는 사실~!

학교에서 단체로 방문하게 된
"미래과학 로봇박물관"
하지만 알고봤더니 로봇 박물관 내의
안내 로봇, 로봇 물고기 등등 이곳에 있는 로봇들이
이노의 할아버지가 만드신 로봇이었네요.



로봇 박물관이 뜻하지 않게 정전되어 그 안에서 갇히게 된 아이들.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과정에서
현과 이노는 서로에게 호감(?)을 조금씩 갖게 되고~

이노는 지하실에 있던 상자 속에서
정체 불명의 로봇을 만나게 되는데요~!
완전 흥미진진하죠....
하지만 다음 이야기는 3권부터라는거요.ㅎㅎㅎ

흥미진진한 이야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읽을 거리도 함께 들어있는 <지니어스 로봇아이>
로봇 청소기의 원리나 코딩의 기초, 인공지능 스피커,
드론 쇼의 비밀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워드 뿐만 아니라,
개발자가 숨겨 놓은 특별한 기능이라는 이스터 에그,
비유적인 표현은 이해하기 힘든 인공지능과의 대화법 등

다양한 읽을 거리들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뚝딱뚝딱 내가 직접 만들어보는 로봇 손 제작 방법까지!
집에 있는 종이박스와 실, 가위, 빨대 등만으로도
충분히 로봇 손 제작이 가능한데요~
아이들이랑 직접 만들어보면 재미있겠더라구요!
깨끗한 박스가 구해지는대로
로봇 손 제작은 꼭 해봐야겠어요~!
방학 때 만들기로 해서 학교 제출해도 좋을 듯 하네요.
새로운 로봇의 등장과
이노와 현이와의 관계 개선, 어린이 로봇 대회 등
재미난 읽을 거리들과 다양한 로봇 상식들이 들어있는
<지니어스 로봇아이>
3권도 얼른 출간되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