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싸! 전기.전자 개념정리 - 원리부터 개념까지 “쏙쏙”
GB기획센터 엮음, 강주원 감수 / 골든벨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전부터 전화기라는 표현이 있을 정도로 취업에 강세를 보였던 전기전자, 화학공학, 기계공학 등의 전공 중 최근까지도 그 위세를 떨치고 있는 것은 단연 전기전자공학입니다. 많은 이과생들이 선호하고 있으며 가장 많은 수요를 가지고 있는 전공답게 전기 전자에 대한 관심도 지대합니다. 특히나 최근 자동차 산업이 내연차 시장에서 전기차 시장으로 넘어가면서 전기 전자의 중요성을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전기 전자 전공을 희망하는 어린 학생들부터,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험생들, 전기 전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싶어하는 일반인들까지, 많은 분들이 전기 전자에 대해 배워보고 싶어하시지만 정작 이 어려운 영역을 어디부터 어떻게 손대야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전기 전자를 가장 쉽고 명쾌하게 알려줄 수 있는 명저가 출간되었습니다. 만화와 QR코드를 통해 전기 전자의 핵심을 전해주는 신간, 앗싸! 전기 전자 개념정리가 바로 그것입니다.

 

전기 전자 개념정리는 상당히 큰 판형에 올컬러로 제작되어 가독성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게다가 내용의 전개가 만화와 큰글자로 진행되기 때문에 어린 학생들이나 나이가 많으신 일반인 분들도 부담없이 책을 공부해나가실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학교 다닐 때 소형 전구와 소켓으로 건전지 연결 실험을 다들 해보셨을 것입니다. 그때는 왜 이걸 하는지, 이게 어디에 쓰이는지도 모른 채 그저 하라고 하는 대로 실험을 진행했을 뿐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책 전기 전자 개념정리를 통해 해당 실험을 복기해보며 이 실험이 어떤 원리를 설명해주고 있고, 무엇때문에 이런 실험을 했는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오히려 실제 실험을 했을 때보다 만화와 설명을 통해 큰 그림을 그려가며 바라보니 원리에 대한 이해가 더 분명하게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유익했던 점은 단위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일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그냥 넘어갈 수도 있는 단위와 공식들을 그 원리부터 하나하나 설명해주기 때문에 단순 암기가 아닌 이해를 통해 한걸음씩 떼어갈 수 있었습니다.

 

직렬, 병렬 등의 내용이 초반부에 깔려 있다고 해서 이 책을 초중학생 용 책으로만 생각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이 책은 전기 전자에 대한 가장 기초부터 가르쳐주기에 초반부엔 조금은 유치한 내용부터 시작하지만 후반부엔 대학에서 배우는 PN 접합 다이오드 같은 내용까지 등장합니다. 물론 반도체 관련 내용들도 모두 만화를 통해 설명해주기에 어려운 개념도 쉽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 책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QR코드를 통해 해설을 보는 것입니다. 책의 중간중간 등장하는 QR코드를 스캔하시면 유튜브를 통해 해당 내용을 자세히 설명들으실 수 있습니다.

 

전기 전자의 기초를 닦고 싶은 분들, 전기 전자 전공에 대해 미리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 자격증을 대비하는 수험생들까지 전기 전자의 가장 기초를 완벽하게 배워갈 수 있는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앗싸! 전기 전자 개념정리를 통해 어디서도 들어보지 못한 가장 기본적인 개념원리를 배워보세요. 이 책을 독파하고 나면 전기 전자를 보는 새로운 눈이 떠지게 될 것입니다. 전기 전자 개념정리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