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생이 온다 - 간단함, 병맛, 솔직함으로 기업의 흥망성쇠를 좌우하는
임홍택 지음 / 웨일북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매해 연말이 되면 한 해를 마감하며 다음 해를 준비하게 됩니다. 올해 2018년 11-12월도 역시 다가오는 2019년을 예측하는 데이터들이 공개됩니다. 2019년 트렌드 키워드 등 미래예측 결과들이 대중들에게 노출이 되지요. 출간되어 해마다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는 트렌드 코리아가 있는 것을 보면 사람들이 얼마나 다가오는 해의 트렌드 키워드를 궁금해하는지 쉽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미 트렌드 코리아 2019가 출간되어 많은 분들이 내년을 예측하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경제, 경영, 마케팅, 브렌드, 세일즈 분야에서는 좀 더 발 빠르게 움직여 대비를 하고 있어요.

 

트렌드 코리아 2019에서 전망한 10개의 트렌드 못지 않게 중요한 2019년 트렌드 키워드가 있어요. 우리가 추가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세대에 관한 것이죠. 바로 90년생이예요. 앞으로 우리 사회 경제를 이끌 소비를 주도할 세대인 90년생에 관심을 가져야할거예요.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90년생이 온다>가 출간되었어요. 이 책은 1990년대생의 특징에 대해 집중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공유한 책이예요. 90년생의 꿈은 9급 공무원이라는 데이터로 우리를 놀라게 했죠. 90년생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모르겠다며 세태를 비판하고 하는데 비판하는 것이 그치는 것이라 이 세대적 특징은 결과로 우리는 이해해야해요. 변화하는 세상에서 앞으로를 주도할 세대를 알아야합니다. 왜냐하면 이제 이들이 사회 초년생으로 기업에서 신입 사원이 될 것이고 앞으로의 트렌드를 이끌며 주요 소비자 층으로 등극할 것이 거든요.

기존의 기성세대의 눈으로 보면 그들의 특징들 중 일부는 때로는 이해하기 어려울 거예요. 하지만 이해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세상은 변화를 이해하고 대응하는 사람에게만 기회를 주기 때문이예요. 이에 이 책은 다양한 통계와 사례, 뿐만 아니라 인터뷰 결과로 그들을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어요.

 대부분의 90년생은 이해하기 힘든 줄임말을 많이 사용하고 맥락 없는 이야기에도 열광해요. 병맛이라 표현할 정도로 솔직하고 조직 안에서든 밖 소비자로서든 호구가 될리 없죠. 그들이 보기에 꼰대질하는 기성세대와 자신을 호갱으로 대하는 기업을 외면한답니다.

앞으로의 세상을 주도할 90년생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서는 우리는 이해하기 어려워도 이들을 이해하고 받아들여야해요. 그리고 이 이해를 바탕으로 각 기업은 트렌드를 예측하고 새로운 고객을 대비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거예요. 그리고 각 기업의 인사 담당자는 이들의 특성을 살려 잠재력을 이끌어 낼 수 있을거예요. 사회 곳곳에서 이들을 마주할 우리 개개인도 노력해야해요. 이에 <90년생이 온다>는 책이 도움이 될거라 봐요. 미래를 대비해서 나쁠 것 없죠. 호기심이 일어난다면 읽어볼 것을 추천합니다. 가볍게 읽고 이해하기 쉬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