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 문장 - 1년은 사람이 바뀔 수 있는 충분한 시간
조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하나 365일, 챌린지 인생 문장>의 저자 조희는 인문 고전 연구자이자 평론가이다. 믾은 도서를 읽으며 그동안의 독서 히스토리를 모아 문학, 철학, 경영, 자기계발을 모두 담고 있는 자유로운 이 책을 집필하였다.

도전, 열정, 인내, 이성에 대해 주를 이루고 있는 이 책은 매일 한 편의 글들을 읽으며, 그 하루를 시작하거나 마무리 하기에 적합한 책이었다. 매일 시간을 내어 독서를 하기에 바쁜 사람들에게, 이런 짧으면서도 인생을 돌아보게하는 글귀들은 많은 힘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읽기, 결심하기, 인생 문장 체크박스로 구성이 되어있어, 그저 한 번 읽고 넘기기보다, 이 과정을 통해 더욱 더 각 문장들을 깊이 새길 수 있었다.

특히 요즘 나는 새해를 맞이하여 비우기와 나눔을 실천중인데, 여기에 공감되는 문장이 많았다. 나의 현상황과 비슷한 문장들에 대한 끌림일수도 있겠지만, 그외에도 새롭게 생각하게된 문장들도 있었다.

각자의 상황과 마음상태에 따라, 꼭 그 날의 문장이 아닌 더 끌리는 날짜의 문장을 무작위로 읽는 것도, 자신에게 좋은 문장이 된다면 그 자체로 좋은 것이라 생각한다. 가볍게 꾸준히 읽을 수 있는 것이 무엇보다 이 책의 제일 큰 장점일 것이다.

매일 꼬박 좋은 문장들을 접하고 싶다면 추천하는 책 :)

📖 세월은 사람을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젊은 시절 역시 돌아오지 않고요. 그렇기에 젊은 시절은 더없이 소중한 시기입니다. 그런 시기를 허투루 보내거나 낭비로 보내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값진 시간을 알차게 보내야 합니다.

📖 우리에게 주어지는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너무 넓게 펼치려 애쓰다 보면 노력은 종잇장처럼 얇아지죠. 사람들은 일의 양에 따라 성과가 점점 더 쌓이기를 바라는데, 그렇게 하려면 '더하기'가 아닌 '빼기'가 필요합니다.

📖 한동안 사용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쓸 일이 없을 것 같은 물건들을 한데 모아보세요. 그리고 당신에게 별 효용이 없는 물건들은 자선단체에 기증하세요. 그것들이 다른 사람들의 인생에 가치를 더해줄 수도 있습니다. 자신에게는 필요 없지만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사람이 분명히 있어서 그렇습니다.
(서평단 활동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