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리도 핫초코를 마시나요? 푸른숲 새싹 도서관 28
에타 카너 지음, 존 마르츠 그림, 명혜권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부터가 동심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개구리가 핫초코를? ㅋㅋㅋ

제 아이가 좋아하는 핫초코라 추운 겨울 몸을 녹히기에는 알맞은 음료이기도 한대요.

겨울이 되면 동물들은 혹독한 겨울을 이겨내기 위해 각각의 동물들마다 겨울나기 준비에 바쁠 것 같아요.

자연에서 사는 동물 친구들은 어떤 모습으로 겨울을 잘 이겨내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개구기는 따뜻한 코코아를 한잔 마실까요? 아니요!

양서류인 개구리는 변온 동물이라 아무리 추워도 일정 체온이 유지되는 사람과 달리 주변 온도에 따라서 체온이 쉽게 오르락내리락한대요.

알래스카 나무 개구리는 심장 박동과 호흡을 거의 멈추고서 몸을 죽은 것과 마찬가지로 얼음 상태로 지낸다고 해요.

와우!!! SF 영화에서나 볼 냉동인간의 모습과 비슷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추운 겨울을 잘 이겨내고 몸이 녹으면 심장이 다시 콩닥콩닥거린다니 참 신기합니다.

원숭이는 따뜻한 목욕으로 체온을 올릴까요? 네!

사람과 꽤 비슷한 방법으로 겨울나기를 한다고 해요.

일본 마카크원숭이는 지진과 화산 활동이 자주 일어나는 일본에 발달이 잘 되어 있는 온천에서

언 몸을 녹힌다고 하니 영리하고 똑똑한 친구인거 인정!

초등 저학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이불을 덮을까?’, ‘손을 잡을까?’, ‘따뜻한 음료를 마실까?’처럼

우리가 하는 익숙한 행동에 빗대어 질문을 던지고, 그에 대한 대답을 간결하고 명확하게 일러주어

동물들의 똑똑한 겨울나기에 대해 재미있는 삽화와 독특한 글로 아이 눈높이에서 잘 읽어줄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